print

제네시스·현대차, 美 J.D. 파워 선정 첨단 기술 만족도 ‘1위’ 석권

제네시스 전체 브랜드 1위 기록
현대차는 일반 브랜드 1위 차지

제네시스 GV70 [사진 제네시스]
[이코노미스트 박세진 기자] 제네시스와 현대차가 J.D.파워 선정 신차 첨단 기술 만족도 조사에서 1위를 석권했다.

22일(현지시간) 미국의 시장조사기관 J.D.파워는 ‘2024 미국 기술 경험 지수 조사’(TXI)에서 제네시스(584점)가 렉서스, BMW 등 완성차 브랜드를 제치고 전체 브랜드 1위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이어 현대차(518점)는 일반 브랜드 1위를 차지했다.

TXI 조사는 2024년형 신형 모델을 구입하고 90일 이상 소유한 8만여명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2023년 7월부터 올해 5월까지 진행됐다.

이 조사는 자동차에 탑재된 ▲편의성 ▲최신 자동화 기술 ▲에너지 및 지속가능성 ▲인포테인먼트 및 커넥티비티 등 4가지 카테고리에 포함된 40개 기술에 대한 만족도를 1000점 척도로 묻는 고객 설문을 통해 각 브랜드의 신기술 혁신 수준과 사용 편의성을 평가한다.

TXI 조사는 J.D.파워의 주요 조사로 꼽히는 신차품질조사(IQS)와 상품성 만족도 조사(APEAL)의 보완 역할을 맡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제네시스는 이번 조사에서 최고 수준의 기술 품질을 갖춘 브랜드로 평가받았다.

제네시스는 럭셔리 브랜드와 일반 브랜드를 통틀어 최고 점수인 584점을 획득, 4년 연속 전체 브랜드 중 1위를 기록했다. 제네시스의 584점은 럭셔리 브랜드의 TXI 점수 평균인 477점보다 107점가량 상회하는 점수다.

현대차는 518점을 받아 일반 브랜드에서 5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일반 브랜드 평균 TXI 점수는 431점으로 현대차 역시 87점가량 높은 점수로 1위를 차지했다. 기아도 499점으로 일반 브랜드 부문에서 2위를 기록해 높은 기술력을 입증해 보였다.

클라우디아 마르퀘즈 제네시스 북미 권역본부 최고 운영 책임자(COO)는 “모든 고객이 만족할 수 있는 사용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 제네시스의 목표”라며 “제네시스는 운전 경험을 향상시키는 혁신 기술을 적용함으로써 고객의 니즈를 최대한 충족시키기 위해 계속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민희진, 빌리프랩 대표 등 무더기 고소...50억원 손배소도 제기

2中, ‘무비자 입국 기간’ 늘린다...韓 등 15일→30일 확대

3빙그레, 내년 5월 인적분할...지주사 체제 전환

4한화오션, HD현대重 고발 취소...“국익을 위한 일”

5北, '파병 대가'로 러시아서 '석유 100만 배럴' 이상 받았다

6지라시에 총 맞은 알테오젠 '급락'…김범수 처남은 저가 매수 나서

7 대통령실 "추경, 논의도 검토도 결정한 바도 없었다"

8"다 막혔는데 이거라도.." 금리 12% 저축은행 신용대출에 고신용자 몰렸다

9"자동주차 하던 중 '쾅'" 샤오미 전기차, 기능 오류로 70대 파손

실시간 뉴스

1민희진, 빌리프랩 대표 등 무더기 고소...50억원 손배소도 제기

2中, ‘무비자 입국 기간’ 늘린다...韓 등 15일→30일 확대

3빙그레, 내년 5월 인적분할...지주사 체제 전환

4한화오션, HD현대重 고발 취소...“국익을 위한 일”

5北, '파병 대가'로 러시아서 '석유 100만 배럴' 이상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