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제네시스·현대차, 美 J.D. 파워 선정 첨단 기술 만족도 ‘1위’ 석권
- 제네시스 전체 브랜드 1위 기록
현대차는 일반 브랜드 1위 차지

22일(현지시간) 미국의 시장조사기관 J.D.파워는 ‘2024 미국 기술 경험 지수 조사’(TXI)에서 제네시스(584점)가 렉서스, BMW 등 완성차 브랜드를 제치고 전체 브랜드 1위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이어 현대차(518점)는 일반 브랜드 1위를 차지했다.
TXI 조사는 2024년형 신형 모델을 구입하고 90일 이상 소유한 8만여명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2023년 7월부터 올해 5월까지 진행됐다.
이 조사는 자동차에 탑재된 ▲편의성 ▲최신 자동화 기술 ▲에너지 및 지속가능성 ▲인포테인먼트 및 커넥티비티 등 4가지 카테고리에 포함된 40개 기술에 대한 만족도를 1000점 척도로 묻는 고객 설문을 통해 각 브랜드의 신기술 혁신 수준과 사용 편의성을 평가한다.
TXI 조사는 J.D.파워의 주요 조사로 꼽히는 신차품질조사(IQS)와 상품성 만족도 조사(APEAL)의 보완 역할을 맡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제네시스는 이번 조사에서 최고 수준의 기술 품질을 갖춘 브랜드로 평가받았다.
제네시스는 럭셔리 브랜드와 일반 브랜드를 통틀어 최고 점수인 584점을 획득, 4년 연속 전체 브랜드 중 1위를 기록했다. 제네시스의 584점은 럭셔리 브랜드의 TXI 점수 평균인 477점보다 107점가량 상회하는 점수다.
현대차는 518점을 받아 일반 브랜드에서 5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일반 브랜드 평균 TXI 점수는 431점으로 현대차 역시 87점가량 높은 점수로 1위를 차지했다. 기아도 499점으로 일반 브랜드 부문에서 2위를 기록해 높은 기술력을 입증해 보였다.
클라우디아 마르퀘즈 제네시스 북미 권역본부 최고 운영 책임자(COO)는 “모든 고객이 만족할 수 있는 사용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 제네시스의 목표”라며 “제네시스는 운전 경험을 향상시키는 혁신 기술을 적용함으로써 고객의 니즈를 최대한 충족시키기 위해 계속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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