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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칵테일 한 잔당 1달러 기부”...트랜스베버리지, ‘네그로니 위크’ 전개

네그로니, 클래식 칵테일 3년 연속 1위 선정
이달 16~22일 잔당 1달러 기부하는 행사 진행

트랜스베버리지가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리는 클래식 칵테일 3년 연속 1위에 선정된 네그로니를 마시면 1달러를 기부하는 네그로니 위크(NEGRONI WEEK)를 진행한다. [사진 트랜스베버리지]
[이코노미스트 이지완 기자] 프리미엄 주류 수입 및 유통 전문 기업 트랜스베버리지는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리는 클래식 칵테일 3년 연속 1위(2024 드링크 인터내셔널 발표)에 선정된 네그로니를 마시면 잔당 1달러를 기부하는 네그로니 위크(NEGRONI WEEK) 행사가 오는 16일부터 22일까지 열린다고 9일 밝혔다.

‘네그로니’는 캄파리를 활용해 만드는 칵테일로 1919년 이탈리아의 카밀로 네그로니(Camillo Negroni) 백작이 ‘아메리카노’ 칵테일에 소다수 대신 진을 넣어 달라고 부탁한 것에서 유래됐다고 전해진다. 당시에는 레몬 가니시가 일반적이었는데, 달콤한 맛과 향이 강한 오렌지를 사용해 네그로니 칵테일을 만들어 지금까지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전 세계에서 열리는 네그로니 위크는 지난 2013년부터 캄파리와 미국의 유명 잡지사 임바이브(Imbibe)가 협업해 매년 진행된다. 행사에 참여하는 업장에서 네그로니를 주문하면 한 잔당 1달러씩 자선 단체에 기부하는 행사다. 네그로니 위크 공식 웹사이트와 캄파리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전 세계 네그로니 위크 참여 업장과 프리미엄 기부 업장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전국의 바, 카페, 레스토랑 등 200여 개 업장에서 진행되는 이번 네그로니 위크 2024를 맞아 CU 스마트 오더를 통해 진행되는 특별 프로모션도 준비돼 있다.

오는 14일까지 캄파리를 구매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캄파리 레드핸즈 아시아 2024 결승전과 게스트 바텐딩 애프터 파티에 참여할 수 있는 초대권을 제공한다. 이번 아시아 결승전에는 이태리의 전통과 역사가 깃든 캄파리노 인 갤러리의 총괄이자 캄파리 글로벌 앰버서더인 토마소 쎄카(Tommaso Cecca)가 내한해 최고의 칵테일을 고객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트레이더스 단독으로 네그로니 RTE(Ready To Enjoy) 제품을 판매해 집에서도 특급 바텐더가 만들어주는 네그로니를 그대로 즐길 수 있게 됐다. 얼음 컵에 간편히 따라 손쉽게 만들 수 있는 프리믹스 제품으로 네그로니 애호가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트랜스베버리지 관계자는 “캄파리그룹은 그동안 환경문제와 지역사회에 관심을 갖고 꾸준히 봉사활동을 하는 사회공헌활동을 실천해 왔다”면서 “네그로니 위크를 통해 우리가 함께 만드는 더 좋은 세상에 동참하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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