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없는 게 없다…네이버와 함께하는 ‘풍성 추석’ A to Z

월마다 4500만 명 접속하는 韓 최대 플랫폼
검색·지도부터 동영상 콘텐츠까지…혜택 다양

[이코노미스트 정두용 기자] 월마다 국내에서만 약 4500만명이 접속하는 네이버가 올해에도 자사 플랫폼 내 다양한 ‘추석 맞이’ 혜택·서비스를 마련했다.
[제공 네이버]

①일단 검색부터… 

네이버는 검색창에 ‘추석’을 검색하면 다양한 정보를 기념일 정보로 정리해 제공하고 있다. 추석의 유래부터 ‘상 차리는 방법’이나 ‘지방 쓰는 방법’ 등 다양한 정보를 모았다. 또 ▲실시간 교통 상황 ▲연휴 동안 운영하는 병원·약국 ▲명절 보조금 등 생활 밀접형 정보도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공식 홈페이지 바로가기’ 링크를 배치했다.

추석 연휴 기간 높아진 볼거리·즐길거리 수요에도 대응해 적합한 정보들을 제공하고 있다. 추석 TV 특선 프로그램은 물론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콘텐츠와 상영 중인 영화 정보 등도 정리했다. 또 가볼 만한 축제 정보와 공연 정보도 제공한다.

②이동 많은 추석, 지도 서비스 더 ‘편리하게’

네이버 지도 애플리케이션(앱) 내 내비게이션 서비스도 추석 연휴 기간 많이 찾는 서비스다. 네이버 측은 이번 추석 연휴에 특히 지도 앱 내비게이션의 ‘나중에 출발’ 기능이 유용할 수 있다고 전했다. 시간대별 예상 소요 시간을 미리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이다. 교통이 덜 혼잡한 시간을 선택해 효율적인 이동 계획을 수립하기 좋다.

네이버 지도 앱은 이 밖에도 장거리 운전에 적합한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정체 구간·통제 상황·CCTV 등 ‘실시간 교통 정보’ ▲현재 위치를 기반으로 도로 통제·공사·교통사고·재해 등 ‘교통 안전 정보’를 카드 형태로 요약해 제공한다. 카드와 연동된 CCTV로 사건 현장의 상황을 직접 살펴볼 수도 있다.

안전한 주행을 독려하는 이벤트도 마련했다. 22일까지 네이버 지도 앱 내비게이션 내 운전 점수를 첫 사용하면 추첨해 네이버페이 포인트를 지급한다. 주행한 거리가 길수록 당첨 확률이 높아진다. 운전점수는 주행 중 ▲과속 거리 ▲급가속∙감속 횟수 등을 종합적으로 분석, 운전 습관을 100점 만점으로 환산한 점수를 제공하는 서비스다.
[제공 네이버]

③용돈 송금은 ‘네이버페이’

네이버페이는 추석을 맞이해 자사 플랫폼을 통해 송금하면 최대 5만 포인트를 총 20명에게 지급하는 이벤트를 준비했다. 금액과 상관없이 네이버페이로 송금하면 자동으로 응모된다.

네이버페이 송금 이벤트 외에도 ‘QR송금’ 첫 사용자에게 최대 1000 포인트 혜택을 제공한다. 계좌번호 입력 없이 QR코드를 찍어 송금할 수 있는 기능이다.

네이버페이는 또 10개 업종에 약 80개 브랜드의 다양한 온오프라인 가맹점에서 포인트 적립·할인 등의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농협하나로마트·코레일·면세점·영화관 등 명절에 자주 찾는 다양한 결제처가 포함돼 있다.

④이번 명절 추억은 ‘블로그’에 기록

네이버는 올해 추석을 맞아 ‘블로그 포토덤트 챌린지’ 시즌2도 준비했다. 블로그 포토덤프 챌린지 시즌2는 총 8주 차로 나누어 10월 27일까지 진행된다. 챌린지에 참여하기만 해도 OGQ 스티커를 받을 수 있다. 챌린지 글을 작성하고 모은 스티커 개수에 따라 에어팟 맥스·맥북·네이버페이 30만 포인트 등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포토덤프 챌린지 시즌2는 이벤트 페이지에서 참여 버튼을 누르면 시작할 수 있다. 블로그에 생성된 포토덤프 챌린지 카테고리에 일상·여행·쇼핑·취미·반려동물 등 여러 관심사를 아우르는 사진들을 첨부하고 글을 작성하면 된다.
[제공 네이버]

⑤숏폼도 네이버에서

네이버 클립은 18일까지 추석 맞이 숏폼 콘텐츠를 선보인다. 여행·요리·운동 등 분야도 다양하다.

오는 22일까지 ‘오늘도 즐찾 네이버 앱 - 클립 편’ 이벤트도 진행된다. 숏폼 콘텐츠를 보면서 네이버페이 포인트 당첨 기회를 얻을 수 있는 행사다. 다양한 분야의 클립 시청하고 미션을 수행하면 ‘클립 병아리’가 레벨 업한다. 레벨이 오를 때마다 럭키박스가 지급된다. 추첨을 통해 네이버페이 포인트가 지급된다.

16일부터 30일까지 ‘국내 여행 vs 해외 여행’을 주제로 ‘클립 클파원 챌린지’도 진행된다. 네이버TV 또는 블로그 앱을 통해 장소 스티커와 해시태그를 사용한 클립 2개를 올려 챌린지에 참여하면 네이버페이 포인트를 제공한다.

⑥여행지가 고민이라면?

네이버 ‘국내 여행 코스 추천’ 서비스도 인기다. 국내 약 270개 지역을 대상으로 해당 지역에서 가볼 만한 장소들을 ‘코스’ 형식으로 추천해 준다. 코스 콘텐츠는 네이버 인공지능(AI) 기반 장소 추천 시스템 ‘에어스페이스’(AiRSPACE)를 바탕으로 구성된다. 국내 약 270개 지역을 대상으로 힐링 여행부터 인생샷 명소 투어 등 다양한 테마의 여행 코스를 여행 기간별로 만나볼 수 있다.

네이버 예약도 추석 연휴 기간 적합한 서비스다. 오는 10월 10일까지 ‘네이버 예약 x 호텔 F&B 가을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30여 종의 상품을 최대 20% 할인가로 제공한다.
[제공 네이버]

⑦추석 연휴에도 ‘치지직’

네이버의 스트리밍 콘텐츠 플랫폼 ‘치지직’에선 22일까지 ‘추석특집 라이브 방송’이 진행된다. 민속놀이, 윷놀이 중계, 차례상 먹방, 추석 썰토크 등 다양한 주제의 방송이 이뤄진다. 이를 시청하면 추첨을 통해 네이버페이 포인트와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특히 스트리머 512명이 노래 실력을 뽐내는 ‘싱드컵’이 22일까지 열린다.

25일까지 치지직에서 스트리머와 함께 ‘무간도’(1·2편)를 감상할 수 있는 ‘워치파티 이벤트’도 진행된다. 치지직 같이보기 채널에서 캡처한 화면을 이벤트 페이지에 인증하면 추첨을 통해 네이버페이 포인트도 제공된다.

⑧추석 마음 나눔은 ‘해피빈’

네이버 온라인 기부 플랫폼 해피빈은 18일까지 나눔이 필요한 이웃을 위해 ‘명절나기 기부 페이지’를 운영한다. 참전용사·독거 노인·자립준비청년 등을 위한 모금함이 준비돼 있다.

또 ▲우리동네 소상공인을 위한 펀딩 ▲가치 있는 소비를 위한 공감가게 ▲다양한 공익체험을 예약할 수 있는 가볼까 등 해피빈의 다채로운 서비스도 추석 연휴에 둘러보기 좋다.
[제공 네이버]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KAJA가 뽑은 올해 9월의 차 ‘폴스타 4’…“최대 620㎞ 주행”

2사우디도 반한 네이버 ‘디지털 트윈’…서비스 곳곳 녹아 ‘일상 침투’

3’어느덧 장수 게임’…포켓몬 고 인기 비결은?

4추석 이후 금투세 토론 촉각…“큰 손 떠나면 개인 투자자 피해 커질 것”

5“논길에 갇혔다” 내비게이션에 속은 귀경길 차량들

6전공의 대표 “한동훈이 만남 거절” 저격에…국민의힘 ‘반박’

7추석 연휴 응급실환자, 작년보다 20%이상 줄어

8“가을 맞아?” 추석 연휴 마지막까지 전국 폭염 특보

9“내 책상 사라졌다” 직장내 괴롭힘 신고했더니 벌어진 일

실시간 뉴스

1KAJA가 뽑은 올해 9월의 차 ‘폴스타 4’…“최대 620㎞ 주행”

2사우디도 반한 네이버 ‘디지털 트윈’…서비스 곳곳 녹아 ‘일상 침투’

3’어느덧 장수 게임’…포켓몬 고 인기 비결은?

4추석 이후 금투세 토론 촉각…“큰 손 떠나면 개인 투자자 피해 커질 것”

5“논길에 갇혔다” 내비게이션에 속은 귀경길 차량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