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스증권, 리서치센터 출범…“개인 투자자·미국 시장에 초점”
[이코노미스트 송현주 기자] 토스증권이 개인투자자를 위한 리서치센터를 출범한다고 23일 밝혔다.
토스증권은 리서치센터를 출범하며 이해도와 접근성을 높이는 데 공을 들였다. 이용자가 이해하기 쉬운 용어를 활용하고 토스증권 MTS(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 최적화 기능을 통해 언제 어디서든 편리하게 즐길 수 있는 리포트를 제공할 계획이다.
전문성도 놓치지 않았다. 핵심 에널리스트들은 모두 국내외 주요 증권사의 다양한 영역에서 다수의 수상 경력도 보유하고 있을 정도로 분석 능력을 인정받았다. 올해 모간스탠리를 거친 미국통 전문가도 합류해 해외 시장 분석력을 크게 높였다.
토스증권 리서치센터는 개인투자자들의 미국투자 확대에 발맞춰 미국 시장을 중심으로 분석 영역을 확장할 계획이다. 토스증권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된 첫 리포트 주제도 '왜 미국 주식인가'다.
리포트는 별도의 로그인 없이 토스증권 홈페이지 상단 메뉴에 위치한 리서치센터에서 확인할 수 있다. MTS에서는 고객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축약된 버전으로 확인 가능하다.
이영곤 토스증권 리서치센터장은 "국내에서는 경험하기 힘들었던 개인 친화적인 리포트를 꾸준히 선보일 예정"이라며 "미국 기업을 직접 탐방해 얻은 정보를 바탕으로 현장감있는 리포트도 제공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토스증권은 리서치센터를 출범하며 이해도와 접근성을 높이는 데 공을 들였다. 이용자가 이해하기 쉬운 용어를 활용하고 토스증권 MTS(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 최적화 기능을 통해 언제 어디서든 편리하게 즐길 수 있는 리포트를 제공할 계획이다.
전문성도 놓치지 않았다. 핵심 에널리스트들은 모두 국내외 주요 증권사의 다양한 영역에서 다수의 수상 경력도 보유하고 있을 정도로 분석 능력을 인정받았다. 올해 모간스탠리를 거친 미국통 전문가도 합류해 해외 시장 분석력을 크게 높였다.
토스증권 리서치센터는 개인투자자들의 미국투자 확대에 발맞춰 미국 시장을 중심으로 분석 영역을 확장할 계획이다. 토스증권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된 첫 리포트 주제도 '왜 미국 주식인가'다.
리포트는 별도의 로그인 없이 토스증권 홈페이지 상단 메뉴에 위치한 리서치센터에서 확인할 수 있다. MTS에서는 고객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축약된 버전으로 확인 가능하다.
이영곤 토스증권 리서치센터장은 "국내에서는 경험하기 힘들었던 개인 친화적인 리포트를 꾸준히 선보일 예정"이라며 "미국 기업을 직접 탐방해 얻은 정보를 바탕으로 현장감있는 리포트도 제공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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