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책이슈
'13남매 장녀' 남보라, 눈물의 깜짝 결혼 발표...“내 동료가 돼라"

남자친구가 준비한 반지를 받은 남보라는 눈물을 흘리며 "미리 말했어야지. 너무 깜짝 놀랐다"고 말했다. 이어 “사람들이 프러포즈 받고 울었다고 하면 '왜 울어?' 했는데, 이제 그 이유를 알겠다”며 웃음을 보였다. "처음엔 놀라서, 두 번째는 감동해서 울었다"고 덧붙이며 남자친구에게 고마움을 표현했다. 반지를 끼운 후 남보라는 “내 손을 잡아달라”며 손을 맞잡았고, 두 사람은 “인생 가보자고”라며 서로의 미래를 다짐했다. 만화 속 명대사인 “내 동료가 돼라”라는 말을 인용해 유쾌하게 프로포즈를 받아들인 장면도 눈길을 끌었다.
남보라는 영상 설명란을 통해서도 “마음이 맞는 좋은 짝을 만나 평생 함께하기로 약속했다"며, "앞으로 예쁘게 잘 사는 모습 많이 보여드리겠다”고 다짐했다.
남보라는 2008년 KBS '인간극장'에 출연하며 8남 5녀, 총 13남매 대가족의 장녀로 화제를 모았다. 이후 '천사들의 합창'을 통해서도 다둥이 가족의 일상을 공개해 많은 이들의 관심을 받았다. 2006년 KBS 시트콤 ‘웃는 얼굴로 돌아보라’를 통해 연기자로 데뷔한 이후, 드라마 '효심이네 각자도생', '현재는 아름다워' 등 다수의 작품에서 활약하며 배우로 자리 잡았다.

한편, 남보라의 어머니 이영미(59) 씨는 13남매를 훌륭하게 양육한 공로로 제19회 임산부의 날 행사에서 국민포장을 받았다. 그녀는 출산장려협회와 학부모네트워크에서 활동하며, 어려운 가정을 돕기 위해 도시락 배달 봉사 등 다양한 나눔 활동도 이어오고 있다. 남보라의 형제들은 치위생사, 미술가, 은행원, 박사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하며 사회에 기여하고 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MAGAZINE
MAGAZINE
Klout
Klout
섹션 하이라이트
섹션 하이라이트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 모아보기
- 일간스포츠
- 이데일리
- 마켓in
- 팜이데일리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충청서 압승 거둔 이재명…득표율 88.15%(종합)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어머니, 아버지 저 장가갑니다”…‘결혼’ 김종민 끝내 눈물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충청서 압승 거둔 이재명…득표율 88.15%(종합)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EU있는경제]투자만이 살 길…PE 규제 허물고 반등 노리는 英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동물실험 폐지 명암] 투심 쏠린 토모큐브, 빅파마가 주목하는 까닭①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