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초에 40개 판매’…‘밤 티라미수’, 24일부터 전국 CU에 풀린다
24일 오전 8시부터 CU앱서 인근 점포 재고조회 가능
30일 연세우유 밤 티라미수 생크림빵도 출시
[이코노미스트 이혜리 기자] BGF리테일은 자사 편의점 CU가 최근 넷플릭스 콘텐츠 ‘흑백요리사’를 통해 큰 인기를 끈 ‘밤 티라미수’를 24일부터 전 점포에 출시한다고 23일 밝혔다.
CU의 밤 티라미수는(4900원) 매일 전국 1만8000여 개 점포에 입고될 예정이며 24일 오전 8시부터 CU앱 ‘포켓CU’를 통해 재고 조회를 할 수 있다.
또한 CU는 밤 티라미수 오프라인 판매를 기념해 다음달 말까지 ‘CU N페이’ 카드로 결제 시 50%, 네이버페이에 등록된 신한카드 QR로 결제 시 20% 할인 행사도 진행한다.
밤 티라미수는 최근 인기를 끌었던 넷플릭스 흑백요리사의 우승자인 권성준 셰프의 레시피로 만든 상품이다. 밤 생크림, 토피넛 라떼, 쿠키, 초콜릿, 그래놀라 등을 활용해 밤과 크림치즈의 고소하고 달콤한 맛을 느낄 수 있는 디저트다.
당초 CU는 해당 상품을 포켓CU에서 예약 판매 후 이달 중순 전국 점포에 출시할 계획이었다. 하지만 예약 판매 첫 날 준비된 물량이 20여 분 만에 완판되는 등 물량이 부족해지자 오프라인 출시 일정을 연기했다.
실제 밤 티라미수는 9일간의 예약 판매 기간 동안 매일 1만~2만개 수량이 평균 20분 만에 완판돼 지금까지 총 15만개가 판매됐다. 특히 지난 16일에는 1만개가 단 4분 만에 모두 팔려나갔다. 포켓CU 론칭 이후 최단 시간, 최다 수량의 판매 신기록이다.
포켓CU엔 예약 구매를 위한 고객들이 몰리며 이달 신규 가입자가 전월대비 약 3배 증가하기도 했다.
CU는 권 셰프와 함께 당도 등의 레시피를 개선하며 상품의 품질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24일 이후 오프라인 점포에서 구매하는 상품은 모두 1차 레시피 수정을 거친 상품이다.
CU는 오는 30일 권 셰프의 레시피를 활용해 ‘연세우유 밤 티라미수 생크림빵(3400원)’도 선보인다. 해당 상품은 상품 중량의 80%를 차지하는 진한 밤 생크림과 커피 커스타드를 부드러운 초코빵 속에 가득 채운 프리미엄 디저트 빵이다.
김고니 BGF리테일 스낵식품팀 상품기획자(MD)는 “CU의 밤 티라미수는 우승자 권 셰프의 실제 레시피를 구현한 오리지널 편의점 상품으로 현재 없어서 못 팔 정도로 큰 인기를 얻고 있다”며 “앞으로도 각 분야의 전문가들과의 협업을 강화해 고객들에게 새로운 재미를 줄 수 있는 차별화된 상품 개발을 적극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CU의 밤 티라미수는(4900원) 매일 전국 1만8000여 개 점포에 입고될 예정이며 24일 오전 8시부터 CU앱 ‘포켓CU’를 통해 재고 조회를 할 수 있다.
또한 CU는 밤 티라미수 오프라인 판매를 기념해 다음달 말까지 ‘CU N페이’ 카드로 결제 시 50%, 네이버페이에 등록된 신한카드 QR로 결제 시 20% 할인 행사도 진행한다.
밤 티라미수는 최근 인기를 끌었던 넷플릭스 흑백요리사의 우승자인 권성준 셰프의 레시피로 만든 상품이다. 밤 생크림, 토피넛 라떼, 쿠키, 초콜릿, 그래놀라 등을 활용해 밤과 크림치즈의 고소하고 달콤한 맛을 느낄 수 있는 디저트다.
당초 CU는 해당 상품을 포켓CU에서 예약 판매 후 이달 중순 전국 점포에 출시할 계획이었다. 하지만 예약 판매 첫 날 준비된 물량이 20여 분 만에 완판되는 등 물량이 부족해지자 오프라인 출시 일정을 연기했다.
실제 밤 티라미수는 9일간의 예약 판매 기간 동안 매일 1만~2만개 수량이 평균 20분 만에 완판돼 지금까지 총 15만개가 판매됐다. 특히 지난 16일에는 1만개가 단 4분 만에 모두 팔려나갔다. 포켓CU 론칭 이후 최단 시간, 최다 수량의 판매 신기록이다.
포켓CU엔 예약 구매를 위한 고객들이 몰리며 이달 신규 가입자가 전월대비 약 3배 증가하기도 했다.
CU는 권 셰프와 함께 당도 등의 레시피를 개선하며 상품의 품질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24일 이후 오프라인 점포에서 구매하는 상품은 모두 1차 레시피 수정을 거친 상품이다.
CU는 오는 30일 권 셰프의 레시피를 활용해 ‘연세우유 밤 티라미수 생크림빵(3400원)’도 선보인다. 해당 상품은 상품 중량의 80%를 차지하는 진한 밤 생크림과 커피 커스타드를 부드러운 초코빵 속에 가득 채운 프리미엄 디저트 빵이다.
김고니 BGF리테일 스낵식품팀 상품기획자(MD)는 “CU의 밤 티라미수는 우승자 권 셰프의 실제 레시피를 구현한 오리지널 편의점 상품으로 현재 없어서 못 팔 정도로 큰 인기를 얻고 있다”며 “앞으로도 각 분야의 전문가들과의 협업을 강화해 고객들에게 새로운 재미를 줄 수 있는 차별화된 상품 개발을 적극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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