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책이슈
GTX-A노선 ‘운정중앙-서울역’ 구간 28일 개통
- 최대 90분 이동시간…22분으로 단축
국토부, 27일 기념식 및 시승식 개최

국토부에 따르면 GTX-A ‘수서~동탄’ 구간이 3월 30일 최초 개통한 이후 ‘구성역’이 6월 29일 추가됐고, 이번에 ‘운정중앙~서울역’ 구간이 추가 개통된다.
운정중앙~서울역 구간이 개통되면 버스·지하철 등 대중교통 환승을 통해 최대 90분 소요된 이동시간이 22분으로 대폭 단축된다. 수도권 서북부 지역의 교통편의가 획기적으로 개선될 예정이다.
이번 개통하는 운정중앙~서울역 구간은 이용자 편의성 제고를 위해 출·퇴근 시간 때 열차를 집중 투입, 6분 15초라는 짧은 배차 간격으로 열차를 운행할 예정이다.
수서~동탄 구간도 같은 날부터 열차 운행 횟수를 일일 52회에서 60회로 확대한다.
이번 운정중앙~서울역 개통을 기념해 전날인 오는 27일에는 개통기념식과 함께 GTX-A 사전 시승식을 개최한다.
사전시승식 행사 참가자는 GTX-A 누리집을 통해 오는 16일부터 5일간 모집한다. 총 선발 인원은 150명이고, 무작위 추첨 방식으로 오는 23일 개별 통지된다.
GTX-A 사업시행자인 ‘에스지레일’에선 국내 최초로 GTX 차량에 설치된 창문형 투명 OLED에 상영, 게시할 GTX 콘텐츠 공모전도 실시할 예정이다.
백원국 국토부 2차관은 “GTX-A노선의 수서~동탄 구간은 개통 후 이용자가 꾸준히 증가하는 추세”라며 “GTX-A노선이 수도권 남부지역 주민의 편리하고 신속한 신교통수단으로 점차 자리 잡아가고 있다”고 밝혔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한수원, 26조 체코 원전 수주 확정…5월7일 본계약(종합)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이상민, 20년 만에 '재혼'…예비신부 정체는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한수원, 26조 체코 원전 수주 확정…5월7일 본계약(종합)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마켓인]SK실트론, PEF들 눈치싸움…국적·업황 리스크에 '셈법 복잡'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코스닥 상승 이끈 비만 테마주의 힘…천당·지옥 오간 오름[바이오맥짚기]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