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OP, 내년부터 스트리머 지원 대폭 강화..."활동 영역 넓히겠다"
2025년 로드맵 공개...AI 활용 기술도 눈길
SOOP이 글로벌 시장 진출 가속화를 위한 2025년 로드맵을 공개했다. 스트리머 지원을 강화하고 인공지능(AI)을 활용한 제작을 확대한다.
SOOP은 지난 28일 '상암 SOOP 콜로세움'에서 열린 '2024 스트리머 대상'에서 최영우 최고전략책임자(CSO)가 '비욘드 코리아 넘버 원'을 주제로 한 차년도 계획을 발표했다.
최영우 CSO는 "다양한 플랫폼의 스트리머들이 SOOP에 합류하면서 콘텐츠가 풍성해지고 재미있어졌다"며 "SOOP으로의 뉴브랜딩, 글로벌 진출 등의 다양한 변화가 이어졌다"고 평가했다.
이어 '콘텐츠 지원 강화', '글로벌 플랫폼 확대와 통합 서비스 제공', '커뮤니티 및 기능 개선', 'AI 기술을 활용한 콘텐츠 제작 강화' 등 2025년 주요 계획을 공개했다.
SOOP은 스트리머 지원 강화를 위해 콘텐츠지원센터 예산을 2배로 확대한다. 글로벌 콘텐츠지원센터를 신설하고 오리지널 콘텐츠 참여 기회도 늘린다. 대형 캠페인을 통해 스트리머들의 활동 영역도 넓힐 방침이다.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한 기술적 지원도 강화한다. 최 CSO는 "현재 국내 플랫폼과 글로벌 플랫폼으로 나뉘어 운영되고 있는 SOOP의 서비스를 장기적으로 통합해 글로벌 소통을 강화할 계획"이라며, "이를 위해 동시 송출 기능 간소화, 자동 번역 및 채팅 통역 지원, 글로벌 스트리밍 계정 연동 등 다양한 기술적 지원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용자 편의성 향상을 위한 플랫폼 개선도 추진한다. 주문형비디오(VOD) 검색 기능을 강화하고 게임사와 연동한 드롭스를 확대한다. OPEN API 활용 범위도 넓힐 예정이다.
SOOP은 AI 기술을 활용한 다양한 서비스도 선보인다. 생성형 AI 라이브 영상 제작 기술 'SAVVY'를 비롯해 AI 영상 비서 'SOOPI', 다시보기 하이라이트 생성 AI 'SHARK', AI 스트리밍 매니저 'SARSA', AI 스트리머 'SUMMA' 등이 순차적으로 도입된다.
AI 기술과 관련해선 서수길 SOOP 대표이사가 2부에서 더 구체적인 시연을 이어갔다. 스트리머 박틸다와 함께 진행된 쇼케이스에서는 AI가 스트리머의 춤 영상이나 리액션 영상, 광고 융합 콘텐츠 등을 생성하는 활용 사례가 소개됐다.
서 대표는 "SAVVY는 스트리머의 개성과 활동을 기반으로 AI가 독창적인 콘텐츠를 생성해 스트리머와 유저 모두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는 기술"이라고 말했다.
이날 출시를 통해 20명의 스트리머와 약 5000명의 열혈팬 및 구독팬들이 'SAVVY'를 시범적으로 이용할 수 있게 됐으며, 내년 1월에는 100명의 스트리머와 2만여명의 팬들에게, 6월에는 모든 스트리머와 이용자들에게 서비스를 확대 제공할 예정이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SOOP은 지난 28일 '상암 SOOP 콜로세움'에서 열린 '2024 스트리머 대상'에서 최영우 최고전략책임자(CSO)가 '비욘드 코리아 넘버 원'을 주제로 한 차년도 계획을 발표했다.
최영우 CSO는 "다양한 플랫폼의 스트리머들이 SOOP에 합류하면서 콘텐츠가 풍성해지고 재미있어졌다"며 "SOOP으로의 뉴브랜딩, 글로벌 진출 등의 다양한 변화가 이어졌다"고 평가했다.
이어 '콘텐츠 지원 강화', '글로벌 플랫폼 확대와 통합 서비스 제공', '커뮤니티 및 기능 개선', 'AI 기술을 활용한 콘텐츠 제작 강화' 등 2025년 주요 계획을 공개했다.
SOOP은 스트리머 지원 강화를 위해 콘텐츠지원센터 예산을 2배로 확대한다. 글로벌 콘텐츠지원센터를 신설하고 오리지널 콘텐츠 참여 기회도 늘린다. 대형 캠페인을 통해 스트리머들의 활동 영역도 넓힐 방침이다.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한 기술적 지원도 강화한다. 최 CSO는 "현재 국내 플랫폼과 글로벌 플랫폼으로 나뉘어 운영되고 있는 SOOP의 서비스를 장기적으로 통합해 글로벌 소통을 강화할 계획"이라며, "이를 위해 동시 송출 기능 간소화, 자동 번역 및 채팅 통역 지원, 글로벌 스트리밍 계정 연동 등 다양한 기술적 지원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용자 편의성 향상을 위한 플랫폼 개선도 추진한다. 주문형비디오(VOD) 검색 기능을 강화하고 게임사와 연동한 드롭스를 확대한다. OPEN API 활용 범위도 넓힐 예정이다.
SOOP은 AI 기술을 활용한 다양한 서비스도 선보인다. 생성형 AI 라이브 영상 제작 기술 'SAVVY'를 비롯해 AI 영상 비서 'SOOPI', 다시보기 하이라이트 생성 AI 'SHARK', AI 스트리밍 매니저 'SARSA', AI 스트리머 'SUMMA' 등이 순차적으로 도입된다.
AI 기술과 관련해선 서수길 SOOP 대표이사가 2부에서 더 구체적인 시연을 이어갔다. 스트리머 박틸다와 함께 진행된 쇼케이스에서는 AI가 스트리머의 춤 영상이나 리액션 영상, 광고 융합 콘텐츠 등을 생성하는 활용 사례가 소개됐다.
서 대표는 "SAVVY는 스트리머의 개성과 활동을 기반으로 AI가 독창적인 콘텐츠를 생성해 스트리머와 유저 모두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는 기술"이라고 말했다.
이날 출시를 통해 20명의 스트리머와 약 5000명의 열혈팬 및 구독팬들이 'SAVVY'를 시범적으로 이용할 수 있게 됐으며, 내년 1월에는 100명의 스트리머와 2만여명의 팬들에게, 6월에는 모든 스트리머와 이용자들에게 서비스를 확대 제공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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