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BYD 한국 출범 앞두고 소비자 30%는 '살 의향 있다'
- 나이스 디앤알, 국내 소비자 7672명 대상 설문
 
30일 리서치 기관 나이스 디앤알(NICE D&R)이 국내 자동차 소비자 7672명을 대상으로 '중국 전기차 전문 회사 BYD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느냐'라는 리서치를 실시한 결과, 전체 응답자의 전체 응답자의 53.0%는 'BYD 브랜드를 잘 알고 있다'고 답했다.
특히 전체 응답자 중 30.4%가 'BYD 차량을 구매할 의향이 있다'고 답변했다. 중국산 테슬라 구매 의향(13.2%)와 중국산 전기차 구매 의향(24.0%)에 대한 긍정적 답변보다 높은 수준이다.
지난 2월 같은 조사에서 20.0%의 구매 의향 답변이 나온 것과 비교하면 지난 10개월간 10.4%가 높아졌다. 꾸준한 대내외 마케팅과 가격 매력도, 성능 검증의 기간이 이어지면서 국내 소비자들의 인지도와 선호도가 높아졌다는 분석이다.
BYD는 내달 16일 국내 미디어를 대상으로 공식 출범 행사를 갖는다. 지난 1년간 딜러사들과 계얄 체결 등 사전작업을 통해 전국 15곳의 전시장을 마련했다. 초기 주력 모델로는 소형 SUV 아토3, 중형세단 씰, 소형 해치백 돌핀 등이 예상된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도로 위의 크리에이터, ‘배달배’가 만든 K-배달 서사 [김지혜의 ★튜브]](https://image.isplus.com/data/isp/image/2025/09/25/isp20250925000152.400.0.jpg)
![비혼시대 역행하는 ‘종지부부’... 귀여운 움이, 유쾌한 입담은 ‘덤’ [김지혜의 ★튜브]](https://image.isplus.com/data/isp/image/2025/10/02/isp20251002000123.400.0.jpg)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룩앳댓!"...이재용·젠슨황, 삼전·엔비디아 주가창 띄운 관객 보더니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팜이데일리
이데일리
차은우, 군복 입어도 완벽 비주얼 그대로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젠슨황 “이건희 편지, 날 한국 오게 해…큰 발표 있을 것”[종합]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마켓인]성장 한계 드러난 여행 플랫폼…밸류 조정에 회수 대신 ‘버티기’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펩트론, 파트너사 LG화학 업고 안정적 현금창출원 확보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