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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정애 LG생활건강 사장 “MZ·알파 세대 공략 위한 브랜드 M&A 가속화”
- 미주·중국 시장 성장과 디지털 기반 혁신 핵심 전략으로 제시
M&A와 R&D 패스트트랙 도입으로 글로벌 경쟁력 강화 목표

이 사장은 올해 중점 사업 전략으로 ‘글로벌 사업 재구조화’를 제시하면서 “미주 시장에서 영 제너레이션(젊은 세대) 고객에게 어필할 수 있는 제품을 보강하고 마케팅 투자에 집중하겠다”며 “아마존을 중심으로 한 온라인 채널에서의 퀀텀 점프와 오프라인 채널에서의 저변을 확대하는데 속도를 높이겠다”고 말했다.
이 사장은 일본에서는 온라인 영향력을 확대하고, 동남아시아와 EMEA(유럽·중동·아프리카) 시장에서는 현지 특성에 맞는 브랜드를 중심으로 온오프라인 채널 확장에 집중하겠다는 구상도 내놨다.
중국에서는 주력 브랜드인 더후의 리브랜딩 성과를 다지면서 수익성에 기반한 성장에 집중하겠다는 방침이다.
이 사장은 상품 기획부터 연구개발(R&D), 제품 출시까지 신속하게 진행할 수 있는 프로세스 혁신도 추진하기로 했다.
그는 “디지털 데이터를 기반으로 고객과 기술 트렌드를 분석하는 체계를 활용해 기민하게 제품화할 수 있는 연구.개발(R&D) 패스트트랙을 도입하겠다”며 “글로벌 경쟁사보다 더 빠르고, 인디 브랜드보다는 신뢰도 높은 최고의 품질로 고객에게 인정받자”고 당부했다.
이 사장은 디지털 주도 성장을 위한 방안으로는 국내외 이커머스 시장 공략과 디지털 콘텐츠 기획 및 개발 역량 강화, 인공지능(AI) 적극 활용 등을 제시했다.
또 인수합병(M&A)을 필두로 한 ‘비유기적 성장’(Inorganic Growth)의 필요성도 강조했다.
이 사장은 “MZ(1980년대 초∼2000년대 초 출생자), 알파 세대(2010년대 초∼2020년대 중반 출생자) 고객에 기반을 둔 브랜드 M&A를 적극 추진할 계획”이라며 “미래 성장성과 수익 기여도가 미흡한 사업에 대해서는 강도 높은 효율화로 사업의 내실을 다지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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