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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젠 운세도 생성형 AI 기술로…플루닛-솔트룩스-테크랩스 MOU 체결

공동 제작 운세 콘텐츠 ‘Btv’ 시니어 채널에 공급
테크랩스 운세 플랫폼 ‘점신’ 운영…누적 다운로드 1700만 건 기록

이경일(왼쪽) 플루닛 · 솔트룩스 대표와 유지헌 테크랩스 유지헌 대표가 지난 13일 운세 콘텐츠 공동제작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 솔트룩스] 


[이코노미스트 최영진 기자] 생성형 AI 기술 기업 플루닛과 솔트룩스는 생성 AI 기술 기반 영상제작 사업 추진을 위해 테크랩스와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솔트룩스 본사에서 열린 체결식에서 솔트룩스·플루닛의 이경일 대표와 테크랩스의 유지헌 대표 등 주요 관계자가 참석해 AI 기술과 콘텐츠 제작 역량을 기반으로 상호 협력하고 공동의 이익을 추구하기로 합의했다. 양사는 플루닛의 AI 기반 영상 생성 기술에 테크랩스의 축적된 데이터를 접목, 영상제작 사업을 추진한다. 양사가 공동 제작한 신년 운세 및 월별 띠운세 콘텐츠는 SK브로드밴드에서 서비스하는 ‘Btv’의 시니어 채널에 공급된다. 이 외에도 공동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는 다양한 협력 방안을 모색할 예정이다. 

플루닛은 국내 대표 인공지능 기업 솔트룩스의 자회사다. 세계 최대 정보기술·가전 전시회 ‘CES’에서 혁신상을 받으며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옴니채널 AI 직원 플랫폼 '플루닛 워크센터'와 가상인간 영상 생성 플랫폼 '플루닛 스튜디오', 손안의 비서 애플리케이션 ‘손비서’ 등을 서비스하고 있다.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기업 테크랩스는 누적 다운로드 1700만 건을 기록한 국내 1위 운세 플랫폼 ‘점신’을 운영하고 있다. 사주·관상·타로점 등 전통 운세 서비스는 물론, AI를 활용해 코디·골프·부동산·재테크 등 라이프스타일 전반에 걸친 초개인화 맞춤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다. 

이경일 플루닛 대표는 “경기 침체와 정치적 불확실성으로 국내 운세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는 가운데 해당 분야에서 독보적인 입지를 구축한 테크랩스와 협력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전통적인 제작 프로세스를 효율화한 AI 기반 영상 생성 기술로 앞으로도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이겠다”라고 말했다. 
플루닛은 외형과 페르소나를 설정해 개성 있는 AI 캐릭터를 만들 수 있을 뿐 아니라 이와 실시간 대화를 생성할 수 있는 ‘미미콘’ 서비스를 공개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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