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삼양사, 제로슈거 숙취해소제 신규 CF 공개...배우 고윤정 뜬다

숙취해소 효과·제로슈거 특징 등 반영
상쾌환 숙취해소 효과 입증 사실 명시

삼양사가 내달 1일 제로 슈거 숙취해소제품 ‘상쾌환 스틱 제로’의 새로운 CF를 공개한다. 사진은 상쾌환 모델 배우 고윤정. [사진 삼양사]
[이코노미스트 이지완 기자] 삼양사는 내달 1일 제로 슈거 숙취해소제품 ‘상쾌환 스틱 제로’의 새로운 CF를 공개한다고 31일 밝혔다. 새로운 CF에는 작년부터 상쾌환 모델로 활동 중인 배우 고윤정이 출연한다.

‘상쾌환 스틱 제로’는 당류 함량이 거의 없는 제로 슈거 제품이다. 대체 감미료인 알룰로스를 사용해 기존 스틱 제품 대비 칼로리가 절반 수준이다.

이달 출시된 상쾌환 스틱 제로는 맛과 건강을 모두 추구하는 소비 트렌드에 따라 음주 전후에 부담 없이 먹을 수 있도록 청량하고 상큼한 청사과맛과 납작복숭아맛 2종으로 구성됐다. 해당 제품은 전국의 편의점과 큐원 공식몰에서 구매할 수 있다.

내달 공개되는 새로운 CF는 지난해 11월 선보인 제로 칼로리 숙취해소음료 ‘상쾌환 부스터 제로’ CF와 동일한 콘셉트로 제작됐다. 브랜드 대표 색상인 블루 컬러를 클래식 타자기 등의 오브제에 입혀 젊고 감각적인 분위기를 연출하고, 클래식 타자기의 경쾌한 타건음을 활용한 사운드로 광고 몰입도를 높였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특히 삼양사는 새로운 CF에 상쾌환의 숙취해소 효과 입증 사실을 자막으로 명시한다. 올해부터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숙취해소제품의 기능성 입증 없이 숙취해소 표현을 쓸 수 없도록 규제하고 있다.

삼양사는 지난해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상쾌환 주성분의 숙취해소 효과를 입증하는 과학적 근거를 확보했다. 글루타치온이 포함된 효모추출물은 상쾌환 전 제품에 쓰이는 핵심원료다. 이는 숙취의 주요 원인이 되는 아세트알데히드의 빠른 감소를 돕는다. 삼양사의 인체적용시험 결과에 따르면 음주 전 글루타치온 성분을 섭취한 실험군은 가짜약을 먹은 대조군 대비 혈중 아세트알데히드 농도가 더 낮게 나타났다.

박성수 삼양사 H&B사업PU장은 “이번 CF는 상쾌환 스틱 제로의 ‘제로 슈거’ 키워드를 강조하고, 숙취해소 기능성 입증 사실을 보여주는 데 집중했다”며 “이번 CF를 계기로 상쾌환은 숙취해소 효과에 대한 신뢰도를 높이면서도, 제로 트렌드를 이끄는 숙취해소 브랜드로서 입지를 다질 것”이라고 말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양세찬 장도연, 500명 앞서 뽀뽀…"그래서 제일 짜릿"

2토허제 재지정 후 30·40대 주택 매수자 크게 늘었다

3남보라 7번째 여동생 한소희 닮은 꼴?…"분위기 대박"

4오겜 오영수, 강제추행 혐의 실형 구형…"반성 태도 없어"

5율희, 새벽 4시 '이것' 하고 잠들어…살 빠진 근황

6도쿄 프린스 호텔, 내셔널 지오그래픽이 선정한 ‘도쿄 최고의 도시형 정원’ 중 하나로

7“미·중 전쟁에 ‘양다리 전략’ 취하는 EU기업들”...韓기업 취할 방향성은?

8헌법재판관 8명 전원 출근...2시간 후 '대한민국 운명 갈린다'

9“고효능·고감도 뷰티 브랜드 총출동”…29CM, ‘이구뷰티위크’ 대형 기획전 개최

실시간 뉴스

1양세찬 장도연, 500명 앞서 뽀뽀…"그래서 제일 짜릿"

2토허제 재지정 후 30·40대 주택 매수자 크게 늘었다

3남보라 7번째 여동생 한소희 닮은 꼴?…"분위기 대박"

4오겜 오영수, 강제추행 혐의 실형 구형…"반성 태도 없어"

5율희, 새벽 4시 '이것' 하고 잠들어…살 빠진 근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