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넷마블, 신작 ‘RF 온라인 넥스트’ 3월 20일 정식 출시

‘신기(대형 전투 기기)’, ‘바이오슈트’, ‘광산 전쟁’ 등 핵심 콘텐츠 공개


[이코노미스트 원태영 기자]넷마블이 올해 첫 신작 ‘RF 온라인 넥스트(RF ONLINE NEXT, PC/모바일)’를 3월 20일에 정식 출시한다.

넷마블은 금일 진행한 ‘RF 온라인 넥스트’ 온라인 쇼케이스 통해 출시일과 함께 개발 방향성, 주요 콘텐츠 등을 공개했다.

스튜디오에 등장한 홍광민 총괄 PD는 ‘RF 온라인 넥스트’의 개발 철학 “끊임없이 이어지는 성장의 즐거움”을 토대로 MMORPG의 근본적인 매력을 선사하고자 노력했다고 밝혔다.

MMORPG 본연의 재미를 위한 ‘RF 온라인 넥스트’의 핵심 콘텐츠는 ‘신기(대형 전투 기기)’, ‘바이오슈트’, ‘대규모 전쟁 콘텐츠’ 등 크게 3가지로 소개됐다.

먼저 압도적인 전투 성능으로 ‘RF 온라인 넥스트’만의 특별한 콘텐츠인 ‘신기(MAU/런처)’를 플레이 초반에 누구나 과금 없이 획득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신기’의 성장 또한 플레이만으로 진행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를 통해 이용자 모두 대규모 전투를 즐기며 빠르게 성장 가능하다.

또한 대인전, 원거리 전투 등 전투 상황에 따라 이용자가 총 6종의 바이오슈트를 자유롭게 변경할 수 있어 ‘RF 온라인 넥스트’만의 차별화된 재미를 제공한다.

이외에도 핵심 성장 자원을 독점하기 위해 최대 450인이 참여하는 ‘광산 전쟁’을 비롯해 4개 길드가 우주 정거장 ‘낙원’을 차지하기 위해 벌이는 ‘낙원 쟁탈전’, 행성 소유권을 두고 경쟁하는 월드 단위의 전쟁 ‘행성 점령전’ 등 다양한 형태의 대규모 경쟁 콘텐츠로 MMORPG 본연의 재미를 제공할 예정이다.

넷마블은 3월 20일 정식 출시에 앞서 현재 사전 등록을 진행 중이다. 사전등록은 ‘RF 온라인 넥스트’ 공식 브랜드 사이트, 앱 마켓, 넷마블 런처 등을 통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완료 시 인게임 특별 아이템을 보상으로 지급한다.

권민관 넷마블엔투 대표는 쇼케이스에서 “’RF 온라인 넥스트’는 마니아층이 있는 ‘RF 온라인’의 방대한 IP 세계관에 걸맞게 규모감 있는 콘텐츠를 다양하게 준비했다”며 “RF 온라인 넥스트를 통해 많은 유저들이 파밍과 성장, 득템을 통한 MMORPG의 근본적인 즐거움을 경험하길 바란다”이라고 말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금값 폭등에 골드바 판매 급증...품귀 현상도 발생

2 해경 "제주 해상서 10명 탄 어선 전복…현재 5명 구조"

3넷마블, 신작 ‘RF 온라인 넥스트’ 3월 20일 정식 출시

4찰흙으로 둔갑한 금괴, 공항도 무혈입성…무려 7억원 '꿀꺽'

593조 장전 메타, ‘한국 AI칩 설계 스타트업’ 눈독…창투사도 상한가

6심플랫폼, 코스닥 상장 통해 글로벌 시장 도약

7벤처투자 업계 반등 시작했다…지난해 벤처투자 규모 2023년 대비 9.5% 늘어나

8신풍제약, 뇌졸중 신약 2상서 병용 투여 안전성 확인

9하나증권, 美 스타 애널리스트 초청 ‘2025 글로벌 주식 대전망’ 세미나 개최

실시간 뉴스

1금값 폭등에 골드바 판매 급증...품귀 현상도 발생

2 해경 "제주 해상서 10명 탄 어선 전복…현재 5명 구조"

3넷마블, 신작 ‘RF 온라인 넥스트’ 3월 20일 정식 출시

4찰흙으로 둔갑한 금괴, 공항도 무혈입성…무려 7억원 '꿀꺽'

593조 장전 메타, ‘한국 AI칩 설계 스타트업’ 눈독…창투사도 상한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