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532km 주행·6000만원대 가격…현대차, ‘아이오닉 9’ 출시

E-GMP 기반 첫 전동화 플래그십 모델
차량 체험부터 구매 상담까지 원스톱

아이오닉 9이 출시 행사에서 전시되어 있는 모습. [사진 현대자동차]
[이코노미스트 박세진 기자] 현대자동차는 브랜드 최초의 전동화 플래그십 스포츠유틸리티차(SUV)인 ‘아이오닉 9’을 출시한다고 13일 밝혔다.

아이오닉 9은 현대차의 전기차 전용 플랫폼 E-GMP를 기반으로 제작된 대형 SUV로, 넉넉한 실내 공간과 강력한 배터리 성능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110.3kWh 용량의 배터리를 탑재해 1회 충전 시 최대 532km(19인치 휠·2WD 기준) 주행이 가능하며, 이는 현대차 전기차 라인업 중 가장 긴 주행거리다.

아이오닉 9은 6인승과 7인승 두 가지 모델로 출시되며, 트림에 따라 가격이 차등 적용된다. 7인승 모델의 경우 ▲익스클루시브 트림 6715만원 ▲프레스티지 트림 7315만원 ▲캘리그래피 트림은 7792만원으로 책정됐다. 6인승 모델은 ▲익스클루시브 트림 6903만원 ▲프레스티지 트림 7464만원 ▲캘리그래피 트림 7941만원으로 운영된다.

국가 및 지방자치단체의 보조금을 반영할 경우, 일부 트림에서는 6000만원 초·중반대 가격으로 구매가 가능할 전망이다.

현대차는 아이오닉 9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한다. 광고 캠페인에서는 차량의 넓은 공간 활용성과 강력한 배터리 성능을 강조하며, 단순한 이동 수단을 넘어 생활 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는 가치를 전달할 예정이다.

아울러 이날부터 16일까지 그랜드 워커힐 ‘빛의 씨어터’에서 대고객 체험 행사를 진행한다. 행사 기간 동안 아이오닉 9 전시 차량과 커스터마이징 제품을 직접 확인할 수 있으며, 시승 체험 및 구매 상담도 가능하다. 시승을 원하는 고객은 현대차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예약해야 한다.

아이오닉 9 내장 이미지 [사진 현대자동차]
현대차는 오는 28일까지 아이오닉 9을 계약하고 6월까지 출고한 고객을 대상으로 경품 이벤트를 진행한다. 추첨을 통해 보스(BOSE) 리미티드 에디션 스피커 등 다양한 사은품이 제공될 예정이다.

현대차는 아이오닉 9 구매 고객을 위한 전기차 전용 케어 서비스 ‘EV 에브리케어’를 함께 제공한다. 차량 출고 후 2년 이상 3년 이내에 중고차로 매각한 뒤 현대차를 재구매할 경우 구입 가격의 최대 55%를 잔존가치로 보장하는 것이 핵심이다.

또한, 고객이 필요에 따라 차량 기능을 추가할 수 있도록 ‘블루링크 스토어’를 운영한다. 이를 통해 고객들은 ▲차량 내·외부에서 주차를 돕는 ‘원격 스마트 주차 보조 2’ ▲다이내믹 웰컴 및 에스코트 라이팅 패턴 5종이 추가된 ‘라이팅 패턴 패키지’ ▲클러스터와 인포테인먼트 디자인 변경 기능을 제공하는 ‘디스플레이 테마’ ▲내연기관 차량의 주행 감성을 구현하는 ‘가상 기어 변속’ 등의 기능을 선택적으로 이용할 수 있다.

현대차 관계자는 “아이오닉 9을 통해 고객들이 전동화 SUV의 새로운 기준을 경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며 “전국 주요 전시장에서 차량에 대한 전문적인 설명과 시승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아이오닉 9 내장 이미지 [사진 현대자동차]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LG전자 베스트샵 송우점, 리뉴얼 기념 가전 세일 행사 진행

2중국 SNS도 관심집중…'윤석열 파면' 검색어 상위권 줄줄이

3‘배달 1등’ 우아한형제들, 지난해 매출 4조원 넘었다

4NH선물, 웹 기반 선물·옵션 전용 거래 시스템  ‘써핑보드 W’ 정식 출시

5‘출범 4년’ 카카오뱅크 금융기술연구소 "혁신으로 금융 경계 확장"

6신한라이프, 청계천 환경 개선을 위한 ‘청계아띠’ 봉사활동

7"또 폭탄 돌리기"…롤러코스터 정치테마주 '주의보'

8현대차증권, 국내 최초 모빌리티 분야 ‘KOC’ 획득

9삼성물산 패션부문, ‘투게더 위크’ 프로모션 실시

실시간 뉴스

1LG전자 베스트샵 송우점, 리뉴얼 기념 가전 세일 행사 진행

2중국 SNS도 관심집중…'윤석열 파면' 검색어 상위권 줄줄이

3‘배달 1등’ 우아한형제들, 지난해 매출 4조원 넘었다

4NH선물, 웹 기반 선물·옵션 전용 거래 시스템  ‘써핑보드 W’ 정식 출시

5‘출범 4년’ 카카오뱅크 금융기술연구소 "혁신으로 금융 경계 확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