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일반
메디필 '랩핑 마스크', 다이소서 연이은 품절 대란… "오픈런 필수템" 등극

더마 스킨케어 브랜드 메디필(MEDIPEEL)의 ‘랩핑 마스크’가 출시 이후 꾸준한 인기를 이어가며 다이소에서 연이은 품절 대란을 일으키고 있다. 특히 최근에는 유튜브 채널과의 협업 효과까지 더해지며 판매 속도가 더욱 가속화되는 모습이다.
메디필은 지난해, 기존 온라인몰과 올리브영에서 폭발적인 인기를 끌었던 랩핑 마스크를 소용량·합리적인 가격대로 다이소 전용 라인으로 출시했다. 대표 제품인 ‘엑스트라 슈퍼9 플러스 물광 랩핑 마스크’는 모공 축소 및 보습 효과로 주목받으며, 출시 직후부터 전국 다이소 매장에서 재고가 빠르게 소진되었고, 결국 1인당 1일 최대 5개까지 구매 수량을 제한하는 조치까지 취해졌다.
이러한 인기는 단순한 유행이 아니라 스킨케어 시장에서 새로운 트렌드를 형성하며 올해도 계속되고 있다. 최근 유명 유튜브 채널과의 협업을 통해 제품 효과와 사용법이 더욱 널리 알려지면서 다시 한번 품절 사태를 이어가고 있으며, 현재 다이소에서 판매되고 있는 랩핑 마스크 4종의 누적 출고량은 1천만 개(포)를 돌파했다.
메디필 랩핑 마스크의 성공은 단순한 가격 경쟁력 때문만이 아니다. 메디필은 한국 콜마와 협업하여 액티브 성분의 이중 안정화 공법 및 특허 원료 개발을 진행하며, 랩핑 제형의 효능을 극대화하는 데 집중했다. 또한, ‘엑스트라 슈퍼9 플러스 물광 리프팅’, ‘락토 모공 리프팅’, ‘시카 쿨링 진정’, ‘비타민 멜라토닝’ 총 4가지 타입으로 출시되어, 소비자들이 각자의 피부 고민에 따라 최적의 마스크를 선택할 수 있도록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사용법 역시 간편하다. 마스크를 바른 후 건조되면 손으로 쉽게 떼어낼 수 있으며, 즉각적인 물광 효과를 경험할 수 있다. 또한, 제품당 4회 분량으로 설계되어 있어 본품 구매 전 미리 테스트할 수 있으며, 데일리 스킨케어는 물론 여행이나 외출 시에도 간편하게 활용할 수 있다.

현재 메디필 랩핑 마스크는 다이소뿐만 아니라 다양한 판매 채널에서도 동시다발적으로 판매량이 증가하며 국내외에서 폭발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메디필 관계자는 "출시 초기부터 빠르게 품절되며 소비자들의 관심을 실감했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소비자들이 제품을 경험할 수 있도록 공급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단순한 마스크팩을 넘어 스킨케어 시장의 새로운 트렌드를 주도하고 있는 메디필 랩핑 마스크. 과연 어디까지 이 신드롬이 이어질지 귀추가 주목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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