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부 온라인 쇼핑몰에서는 판매 中

18일 업계에 따르면 더본코리아는 최근 자사 쇼핑몰 ‘더본몰’에서 빽햄 선물세트 제품을 판매 목록에서 삭제했다.
앞서 설 명절을 앞두고 더본코리아는 ‘빽햄 선물세트’를 정가 5만1900원에서 45% 할인된 2만8500원에 판매했다. 이에 일부 소비자들은 정가를 높게 책정한 뒤 할인하는 방식이 아니냐는 의혹을 제기했다.
여기에 더해 ‘빽햄’의 돼지고기 함량이 85.4%로, 시장 점유율 1위 제품인 ‘스팸’의 91.3%보다 낮음에도 불구하고 가격이 더 높다는 지적도 나왔다.
논란이 커지자 백종원 더본코리아 대표는 지난 1월 26일 유튜브 채널을 통해 “후발 주자로서 생산 비용이 높을 수밖에 없다”며 “45% 할인 판매 시 세트당 1500원의 마진이 발생하지만, 운영비를 포함하면 사실상 마진이 없다”며 진화에 나섰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소비자들의 비판은 이어졌고, 결국 더본코리아는 자사몰에서 ‘빽햄’ 선물세트를 판매 목록에서 제외했다. 다만, 쿠팡과 SSG닷컴 등 일부 온라인 쇼핑몰에서는 여전히 판매가 이루어지고 있다.
다만, 더본코리아는 품질 논란으로 인해 빽햄의 판매와 생산을 중단하는 것은 아니라는 입장이다.
더본코리아 관계자는 “현재 품절 상황이 지속돼 소비자 불편을 최소화하고자 일시적으로 상품 리스트에서 제외한 것”이라며 “조만간 재판매를 검토 중”이라고 밝혔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생각만으로 아이폰 제어" 애플, 기술 개발 착수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박수홍, 가족사진 공개..'37㎏↑'♥김다예 눈길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李유죄' 선거법 조항 폐지법, 법사위 통과…국힘 "李 면소법"(상보)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마켓인]'5년 조기상환'의 함정…자본성증권의 '역습'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단독]삼천당 주가 띄운 S-PASS 원천기술, 5년 전 이미 “진보성 없다” 결론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