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여보, 700원짜리 삼겹살 어때?”...‘초저가’ 돼지고기 쏟아진다
- 오는 3일 삼겹살데이 앞두고 유통가 가격 경쟁

2일 업계에 따르면 온오프라인 유통사들은 오는 3일 삼겹살데이를 맞아 최대 50% 이상 할인된 가격에 돼지고기(삼겹살·목심 등)를 판매 중이다.
이마트는 오는 3일까지 ‘고래잇 페스타 스프링 매직 세일’을 진행한다. 행사카드(이마트 e·삼성·KB·신한·현대·농협·우리·롯데 등) 전액 결제 기준 구매 가격(100g 기준)은 ‘수입 돈 삼겹살·목심’ 779원, ‘국내산 1등급 선별 돈 삼겹살·목심’ 966원이다. 프리미엄 특수 품종인 ‘금한돈(얼룩돼지) 삼겹살·목심’의 가격은 1788원, 오프라인 단독 판매 제품인 ‘우리 흑돈(흑돼지) 삼겹살·목심’은 1848원이다.
홈플러스는 오는 5일까지 캐나다산 삼겹살과 목심을 990원(100g 기준)에 판매한다. 오는 3일까지는 ‘한돈 포먹돼(포도 먹은 돼지) 삼겹살 및 목심’을 멤버십 특가 기준 50% 할인된 990원에 판매한다. 이에 앞서 홈플러스는 지난달 28일부터 이달 1일까지 ‘캐나다산 보먹돼(보리 먹은 돼지) 삼겹살·목심’을 790원(100g 기준)에 판매하기도 했다.
롯데마트는 오는 3일까지 ‘국내산 한돈 삼겹살·목심’(각 100g·냉장)을 행사카드(롯데·신한·NH농협·삼성카드) 결제 기준으로 50% 할인 판매한다. 인공지능(AI) 선별 시스템을 활용해 품질이 우수하다는 게 롯데마트 측 설명이다. 겨울철은 돼지의 지방 함량이 높아 비계가 두텁게 형성되는 시기다.
쿠팡은 오는 4일까지 삼겹살·목살·항정살·제주 흑돼지 등 100여개 상품을 최대 52% 할인 판매한다. ‘국내산 한돈 삼겹살’(냉장)의 경우는 100g당 1776원부터 선보인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윤석열 "하루하루 힘들어" 옥중 편지 공개..."특검, 악의적"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이연복 밀키트서 대장균 검출, 결국 사과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단독]정부 공공 입찰까지 올스톱…서울보증 전산 사흘째 먹통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후광이 사라졌다" 기업 신용등급 거품 꺼지나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비보존, 비마약성 진통제 본격 판매…5년 내 매출 1000억 정조준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