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일반
“최악의 증시 붕괴 확인할 것”…또 경고 나선 ‘부자 아빠’ 기요사키
- SNS 통해 재차 경고, 베이비붐 세대가 가장 피해

[이코노미스트 박지수 기자] 베스트셀러 부자 아빠, 가난한 아빠'의 저자 로버트 기요사키가 역대 최악의 증시 붕괴가 이미 진행 중이라며 재차 투자자들을 경고했다.
9일(현지시간) 야후 파이낸스에 따르면 기요사키는 자신의 SNS(사회관계망서비스)를 통해 "역대 최악의 증시 붕괴가 진행되고 있으며, 수백만 명의 베이비붐 세대가 직격탄을 맞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과거 2014년에 출간한 '부자아빠 예언집'에서 역대 최악의 증시 붕괴를 예측했었는데 안타깝게도 점점 현실이 되고 있다"며 "지금부터 대비하지 않을 경우 수백만 명의 베이비붐 세대가 재정적으로 무너질 것"이라고 경고했다.
기요사키는 금·은·비트코인에 투자해야 한다는 자신의 주장을 다시 한번 강조했다. 그는 달러는 가짜 화폐이고, 주식 및 ETF 같은 금융상품보다 금, 은, 비트코인 같은 실물 자산을 보유해야 한다고 여러 차례 입장을 밝힌 바 있다.
기요사키는 "가짜 화폐에 해당하는 달러와 채권으로는 자산을 지키기 어려울 것"이라며 "실제 가치가 있는 금, 은, 비트코인에 투자하는 사람들만 살아남게 될 것"이라고 했다.
끝으로 "ETF도 달러와 채권과 다를 바가 없다"며 금, 은, 비트코인에 투자할 경우 ETF보단 해당 자산에 직접 투자할 것을 조언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막내린 용산 시대…대선 이후 대통령 집무실 어디로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팜이데일리
이데일리
‘기타맨’ 이선정 “故김새론 이용? 소신대로 했을 뿐” [인터뷰①]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막내린 용산 시대…대선 이후 대통령 집무실 어디로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마켓인]‘백기사’로 얽힌 재계…경영권 분쟁 때 빛나는 동맹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유바이오로직스 ‘영업이익률 42.7%’, 백신기업 1위...고수익 유지 가능할까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