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부터 해외여행까지...삼성화재, ‘보험 선물하기’ 서비스 확대
동반형 골프보험까지 상품라인업 강화 예정

[이코노미스트 송현주 기자] 삼성화재는 ‘해외여행보험 선물하기’가 높은 인기를 끌고 있다고 11일 밝혔다.
해외여행보험 선물하기는 삼성화재가 지난해 11월 업계 최초로 선보인 서비스다. 지난 1월 진행한 고객 설문조사에서 이용자의 85%가 해당 서비스에 만족했다. 응답자의 100%가 이후에도 타인에게 보험을 선물할 의향이 있다고 답했다.
단순히 보험을 가입해 주는 게 아닌, 다양한 메시지 카드와 함께 상대방의 안전을 기원하는 마음을 전할 수 있다는 점이 긍정적인 반응을 얻었다.
전체 이용자의 55%는 부모가 2030자녀에게 여행 전 보험을 선물한 경우로 나타났다. 이는 젊은 층이 보험 가입 경험이 적고 경제적 부담을 느끼는 경우가 많기 때문으로 해석된다. 삼성화재 해외여행보험은 해외여행 중 상해·질병은 물론, 항공기 지연·결항, 휴대품 손해, 여행 중 중대사고 발생 시 구조송환비용까지 보장해 여행의 안전을 책임진다.
여기에 삼성화재는 지난달 ‘골프보험 선물하기’를 출시하며 상품군을 확대했다. 해당 서비스는 홀인원 비용을 최대 200만원까지 보장한다. 본인의 상해와 골프 중 타인에 대한 배상책임까지 포함한다. 1일 이용권뿐만 아니라 1개월부터 12개월까지 시즌권 형태로도 선물이 가능해 골퍼들에게 실용적인 선택지가 되고있다.
삼성화재 관계자는 “보험은 단순한 금융상품이 아니라, 안전을 기원하는 마음과 관심을 전달하는 수단”이라며 “보험 선물하기가 가능한 다양한 상품을 출시해 새로운 보험 문화를 선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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