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일반
"길게 늘어 선 SKT 유심 줄"...온라인 예약하고 가야 빠르다
- 유심 무료 교체 예약 시스템 미리 해야
현재 신청 가능한 매장 검색도 가능

이에 온라인으로 미리 유심 무료 교체 예약을 진행하길 추천된다. 방법은 ‘유심 무료 교체 예약 시스템’ 웹페이지나 T월드 홈페이지 내 초기 화면 배너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본인 인증을 거쳐 교체 희망 매장을 선택할 수 있다.
신청을 위한 본인 인증은 휴대폰 본인 인증을 통해 가능하며, 성명·주민등록번호 앞자리·보안문자 번호·전화번호 등에 대한 확인을 거쳐 이뤄진다.
예약 신청이 완료되면 방문 신청한 매장의 번호로 예약 확인 문자가 발송되며, 이후 방문 날짜, 매장명, 매장 주소가 포함된 안내 문자가 별도로 발송된다. 교체 날짜 안내 문자는 예약 순서대로 고지된다. 문자를 받고 매장을 방문하면, 현장에서는 신분증과 예약 확인 문자를 대조해 실물 유심 가입자 본인에게 새로운 유심을 전달받는다.
특히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현재 신청 가능한 매장을 추려 검색할 수 있어 유심이 소진된 매장에서 기다릴 필요가 없게 된다. 또 ‘유심 무료 교체 예약 시스템’ 대기 화면은 불법 유심 복제 범죄 예방에 필수적인 ‘유심보호서비스’ 가입 링크와도 연결돼, 아직 가입하지 않은 이용자들도 유심보호서비스 신청 페이지에 연결할 수 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챗GPT, 요즘 아첨한다...샘 올트먼 "수정할 것"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이혼숙려캠프’ 故강지용 부인 “억측 자제 부탁”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SKT 사태, 집단소송 움직임…카페 가입자 3만명 육박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마켓인]'친환경 드라이브' 한솔제지, 탄자니아 하수처리 사업 뛰어든다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K바이오 최대규모 6.5조 기술수출 뉴로바이오젠...판매 로열티 등 의문 투성이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