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일반
이스트소프트, 리포트 생성 가능한 AI 검색 엔진 서비스 앨런 ‘딥 리서치’ 기능 출시
- 웹·유튜브·PDF 분석 후 맥락에 맞는 이미지 삽입해 보고서 작성
정상원 대표 “사용자 더 나은 의사 결정할 수 있도록 앨런 고도화 계획”
[이코노미스트 최영진 기자] AI 서비스 전문 기업 이스트소프트가 고품질 보고서 생성이 가능한 자사의 AI 검색 엔진 서비스 앨런(Alan)의 심화형 기능인 ‘딥 리서치’(Deep Research)를 새롭게 출시했다.
앨런 딥 리서치는 대규모 언어 모델(LLM)을 리서치 에이전트로 활용하여 사용자의 검색 의도를 정확히 파악하고, 조사 계획을 수립한다. 이후 정보 수집 및 동적인 심층 조사를 수행해 검색 목적에 부합하는 고품질의 보고서를 자동으로 생성한다.
특히, 웹뿐만 아니라 최근 정보량이 급증하고 있는 유튜브 영상과 전문적인 내용을 담은 PDF 파일을 분석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해, 보고서의 경향성과 전문성을 강화했다. 또한 맥락에 맞는 이미지와 표를 삽입하여 가독성을 높인 것이 큰 특징이다.
앨런 딥 리서치는 기존 검색창에서 바로 사용할 수 있다. 검색창에 있는 ‘딥 리서치’ 버튼을 클릭하여 기능을 활성화한 후, 원하는 조사 내용을 입력하면 사용자 의도에 맞는 고품질의 보고서가 자동으로 생성된다.
이스트소프트 정상원 대표는 “앨런 딥 리서치는 AI가 능동적으로 문제를 파악하고 분석하는 새로운 검색 방식”이라며 “사용자가 더 나은 의사 결정을 할 수 있도록 앨런을 지속적으로 고도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면봉 개수 → 오겜2 참가자 세기.. 최도전, 정직해서 재밌다 [김지혜의 ★튜브]](https://image.isplus.com/data/isp/image/2025/12/21/isp20251221000019.400.0.jpg)
![갓 잡은 갈치를 입속에... 현대판 ‘나는 자연인이다’ 준아 [김지혜의 ★튜브]](https://image.isplus.com/data/isp/image/2025/11/21/isp20251121000010.400.0.jpg)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케네디센터에 '트럼프' 이름 달자…美예술계 쪼개졌다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이데일리
임수정 모친상…"모든 장례 절차 비공개"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새해 첫 거래일’ 반도체 투톱이 이끈 코스피…삼성전자·SK하이닉스 신고가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only 이데일리]베인캐피탈, 국내 1위 애슬레저 '안다르' 모회사 지분 인수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김종우 듀켐바이오 부회장 “내년 국내 유일 치매진단제 매출 두배 증가 전망”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