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
“알파세대 금융생활 도와요”…케이뱅크, 청소년 전용 카드·서비스 출시
- 미성년 고객 기반 확장...중장기 성장 동력 확보

미래 주력 고객이 될 미성년 고객 기반을 확장하고 중장기 성장 동력을 확보하기 위한 전략이다.
알파카드는 만 14~17세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선불전자지급수단으로, 신분증 없이 간편하게 입금·출금·이체·결제 등 기능을 계좌 및 체크카드처럼 사용할 수 있다.
가장 처음을 뜻하는 '알파'라는 명칭에는 10대들의 주체적인 금융 생활 시작의 의미를 담았다.
카드 디자인은 트랙, 오로라, 스타폴, 블루오리진 4종을 제공한다.
알파카드는 교통카드 사용 빈도가 높은 청소년을 위해 교통카드 간편 충전 기능을 지원한다.
트렌드에 민감한 청소년들의 특성을 감안해 게임처럼 즐길 수 있는 혜택도 제공한다. 8월 31일까지 월 최대 5000원 할인을 제공하는 '별 모으기' 프로모션을 진행중이다.
매일 미션을 수행하면 현금 출금 가능한 리워드를 제공하는 서비스 '머니 미션'도 내놨다. 성과 달성 및 수집 요소를 부여해 게임처럼 즐길 수 있게 한 것이 특징이다.
케이뱅크 관계자는 "디지털에 익숙하고 트렌드에 민감한 청소년 고객들이 금융생활의 첫 걸음을 케이뱅크와 함께할 수 있도록 다양한 혜택과 재미를 제공하고자 한다" 며 "청소년 고객과 접점을 확대함으로써 미래 고객 기반을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홍준표 잡자” 하와이 도착하자…‘파란 넥타이’ 맨 洪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단독] 김재환 “더본코리아 백종원, 자기 업보”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2022년부터 잠입”…SKT 서버에 中 해커 ‘BPFDoor’ 심었다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마켓인]SKIET 이어 SK지오센 佛 계열사도…EOD 위기서 기사회생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배병준 현대바이오 사장 “기술수출, 국내 첫 항바이러스제 개발 이뤄낼 것”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