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세/공시
'기다리고 있었다' 비트코인 초고가에 가상화폐株 '껑충'
- 첫 11만 달러 돌파…'스테이블코인' 법안 통과도 영향

22일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한화투자증권우[003535]는 전 거래일보다 3.40% 오른 6천690원에 거래 중이다. 한화투자증권[003530]은 2.33% 오른 4천180원으로 기록됐다.
한화투자증권은 국내 최대 가상화폐거래소인 업비트 운영사 두나무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어 가상화폐 관련주로 분류된다.
다날[064260](6.57%), 우리기술투자[041190](3.39%)도 오르고 있는 것으로 관측됐다. 이에 국내 가상화폐 거래소 빗썸 운영사인 빗썸코리아 지분을 보유한 티사이언티픽[057680](2.94%)도 강세다.
또한 미 상원은 지난 19일 가격 변동성을 최소화하도록 미 달러화나 유로화 등 특정 자산에 가치를 고정하는 가상화폐, '스테이블코인(stablecoin) 법안'을 통과시킨 소식이 더해지면서 이번 '비트코인 랠리'에 영향을 주었다는 분석도 나오고 있다.
이는 규제 법안이지만, 시장에서는 이 코인을 정당한 금융 수단으로 인정했다는 것에 더 중점을 두고 있는 것이다.
여기에 텍사스주 하원이 지난 20일 비트코인 및 기타 암호화폐를 전략적 비축 자산으로 보유할 수 있는 법안을 통과했다는 소식도 가격을 끌어올리고 있는 모양새다.
또 미 최대 은행인 JP모건체이스가 고객들의 비트코인 구매를 허용한다고 밝히기도 했다.
제이미 다이먼 최고경영자(CEO)는 지난 19일 "저는 흡연을 권장하지 않지만, 당신이 흡연할 권리는 옹호한다"며 "비트코인을 구매할 권리 역시 옹호한다"라고 밝혔다.
한편 가상화폐 대장주인 비트코인이 4개월 만에 사상 최고가를 경신하고 11만달러(코인베이스 기준)를 돌파하는 등 상승세를 지속하면서, 가상화폐 투자심리 개선에 대한 기대감이 주가에 반영된 것으로 풀이된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Biosolution to Supply 3D Tissue Models for Animal Alternative Testing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진서연 "전라 노출, 남편이 대본 보더니…"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이재명 '호텔경제론'은 진짜 불가능할까?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마켓인]롯데카드부터 애경산업까지…내달 M&A 큰장 선다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파미셀, 줄기세포 치료제 업체에서 AI 첨단산업소재 업체로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