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현대백화점, 6일부터 전국 점포서 ‘서머 팝업 페스티벌’ 개최

현대백화점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전국 단위로 동시 진행되며, 문화·예능·스포츠·레저 등 다양한 콘텐츠를 백화점 공간에 접목했다.
행사 기간 전국 현대백화점 점포에서는 총 50여 개의 다양한 팝업스토어가 순차적으로 펼쳐진다. 엔터테인먼트, 예능, 캠핑, 수공예 등 백화점에서 쉽게 보기 힘들었던 새로운 분야와 협업한 체험형 콘텐츠가 대거 포함됐다.
더현대 서울 지하 2층에서는 JYP 엔터테인먼트 소속 인기 걸그룹 ‘ITZY(잇지)’의 앨범 발매 기념 팝업스토어가 오는 10일부터 17일까지 열린다. 팝업스토어에서는 ITZY의 신규 앨범은 물론, 공식 굿즈와 한정판 아이템을 선보인다. 팬을 위한 포토존 및 SNS 인증 이벤트도 함께 마련된다.
신촌점에서는 오는 9일부터 가수 임영웅 팬클럽의 자선 기부 행사와 팬텀싱어 시즌3 우승팀 ‘라포엠(LA POEM)’ 팝업스토어가 운영된다. 한정판 음악 콘텐츠와 아티스트 관련 MD 상품 외에도 수익 일부는 사회공헌활동에 기부될 예정이다.
오는 12일부터 18일까지 열리는 여행 예능 ‘지구마블’ 팝업스토어에서는 방송 속 여행 소품 전시, 참가자 콘셉트 포토존, 프로그램 연계 굿즈 등을 만날 수 있다.
판교점에서는 캠핑 전문 브랜드 ‘어반사이드’ 팝업스토어가 오는 6일부터 19일까지 개최된다. 대형 에어 텐트·캠핑 용품·기능성 아웃도어 의류 등을 현장에서 직접 체험 가능하다.
무역센터점은 수공예 타일·자개 브랜드 ‘목단가옥’과 협업해 12일까지 전통 공예 체험형 팝업을 운영한다. 현장에서 직접 아트피스를 만들거나 제작 과정을 관람할 수 있으며, 일부 완성품은 구매도 가능하다.
천호점에서는 국내 90년 전통의 조명 브랜드 ‘번개표’의 전기만물상 팝업스토어가 오는 13일부터 26일까지 열린다. 과거와 현재를 아우르는 조명 디자인 전시와 함께 대표 상품을 판매한다. 브랜드 역사를 살펴볼 수 있는 전시도 함께 마련됐다.
팝업 페스티벌 기간 패션·뷰티·리빙·잡화 등 250여 개 브랜드의 여름 신상품 프로모션도 대대적으로 진행된다.
현대백화점은 행사 기간 ▲현대백화점 앱 경품 이벤트 ▲구매 금액별 최대 10% 사은 혜택 ▲팝업스토어 한정 굿즈 제공 등 다양한 프로모션도 함께 실시할 계획이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여름을 앞두고 쇼핑과 문화를 결합한 차별화된 콘텐츠를 통해 고객에게 새로운 재미와 경험을 전하고자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브랜드 및 콘텐츠와 협업해 고객이 백화점에서 즐길 수 있는 경험의 폭을 넓혀 가겠다”고 말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전라도 XX났네”… 유튜버 잡식공룡, 지역 비하 발언 사과 [전문]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이데일리
일간스포츠
“전라도 XX났네”… 유튜버 잡식공룡, 지역 비하 발언 사과 [전문]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李 대통령, 정책실장에 김용범…경제수석에 하준경(상보)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마켓인]새정부 출범에 불확실성 해소…대체투자 탄력 붙는다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와이투솔루션 美 합작법인, 기업가치 3억달러 평가받는 배경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