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일반
네이버, 숏폼 콘텐츠 강화 위해 2025 하반기 ‘클립 크리에이터’ 모집
- 광고 인센티브 프로그램 등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 마련
8월부터 12월까지 5개월 동안 활동

[이코노미스트 최영진 기자] 숏폼 시대에 대응하기 위해 네이버는 다양한 플랫폼에서 숏폼 콘텐츠를 제작하고 공유하는 콘텐트 제작자인 클립 크리에이터 1만명을 모집한다.
네이버는 7월 13일까지 2025년 하반기에 활동할 클립 크리에이터 1만명을 모집한다. 선발규모를 대폭 확대한 것이다. 또한 하반기에는 이미지·텍스트 기반의 콘텐츠 제작자 역시 활동할 수 있게 했다. 다양한 유형의 콘텐츠를 선보이기 위해서다.
또한 클립 크리에이터 지원을 위한 프로그램도 마련한다. 대표적인 혜택으로는 ▲하반기 정식 출시되는 ‘광고 인센티브 프로그램’ ▲스마트스토어와 제휴해 판매 실적에 따라 수익을 쉐어하는 ‘쇼핑 커넥트’ ▲브랜드 제휴 콘텐츠를 제작하는 ‘브랜드 커넥트’ 등이 있다. 또한 페스티벌이나 영화제, 패션쇼 등 국내외 다양한 이벤트에 클립 크리에이터가 참가할 수 있도록 지원하게 된다.
클립 크리에이터에 선정되면 8월부터 12월까지 5개월 동안 활동하게 된다. 클립 크리에이터로 선발되지 않은 창작자도 하반기 진행되는 ‘클립 챌린저 프로그램’ 활동을 통해 창작 역량을 쌓을 수 있다. 우수 활동자는 클립 크리에이터로 추가 선발될 수 있다.
김아영 네이버 클립 리더는 “클립 창작자를 중심으로 장소, 엔터테인먼트, 패션·뷰티 등 다양한 콘텐츠가 풍부해지면서, 클립은 사용자가 일상 속 다양한 경험을 기록하는 동시에 트렌드를 발견하는 플랫폼으로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며 “더욱 폭넓은 창작자들이 클립 생태계에 참여해 성장할 수 있도록 콘텐츠 제작부터 수익 창출, 브랜딩까지 전방위적 지원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화장실 문 잠그고…” 유명 일식당 셰프, 여직원 성폭행 의혹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일간스포츠
지드래곤, 8억8000만원 기부..'이 곳'에 쓴다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이스라엘 ‘이란 공습’에 막힌 중동 하늘길…영공 폐쇄 잇따라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마켓인]엠플러스자산운용 매각 결국 불발…"수의계약 전환 고려"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HLB테라퓨틱스, 3상 결과 기대로 상승…애드바이오텍 연속 上 종료 [바이오맥짚기]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