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투썸플레이스, 아샷추 신제품 출시 후 인기 지속
MZ세대, 아샷추 구매 비중 아메리카노의 2배

13일 투썸플레이스에 따르면 지난달 선보인 아샷추 및 아이스티 신제품의 약 한 달(5월 15일부터 6월 11일까지)간 누적 판매량이 70만잔을 넘어섰다. 이는 출시 직전 기존 제품군의 동일 기간(4월 17일부터 5월 14일까지) 판매량 대비 35% 이상 증가한 수치다.
특히 주목할 점은 아샷추의 MZ세대 구매 비중이다. 아샷추의 20대 구매 비중은 아메리카노 대비 2배 가까이 높은 수치를 기록했다. 아샷추가 MZ세대의 입맛과 감각을 정조준한 음료로 자리매김했음을 보여준다.
투썸플레이스의 아샷추는 일반적인 아이스티 분말이 아닌 농축액과 티 본연의 특징을 살린 원료를 사용해 맛의 깊이를 더한 것이 특징이다. 청량한 티의 깔끔함과 에스프레소의 쌉싸름함이 절묘하게 어우러져, 기존 커피·티 음료와 차별화된 새로운 맛 경험을 제공한다. 이런 조화로운 밸런스를 바탕으로 아샷추는 ‘청량 치트 키’로 인식되며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는 게 투썸플레이스 측 설명이다.
함께 선보인 아이스티 신제품 역시 동일한 프리미엄 베이스를 사용한다. 과일의 상큼한 풍미와 깊은 티 향을 조화롭게 담아 부담 없는 깔끔한 맛으로 다양한 연령층의 긍정적인 반응을 이끌고 있다.
투썸플레이스 관계자는 “아샷추의 흥행은 투썸이 MZ세대의 음료 트렌드를 선도하고 있다는 방증”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취향과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제품을 통해 프리미엄 카페 시장을 지속적으로 선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정동원, 신검 통지서 받았다… “해병대 가고파, 악!”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이데일리
일간스포츠
이데일리
가수 선언한 애니..정유경 회장 "말도 안돼"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앞에선 협상 뒤에선 공격" 이란, 美 맹비난…대화 무의미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마켓인]엠플러스자산운용 매각 결국 불발…"수의계약 전환 고려"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HLB테라퓨틱스, 3상 결과 기대로 상승…애드바이오텍 연속 上 종료 [바이오맥짚기]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