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일반
SOOP, ‘포토이즘’ 운영사 서북과 AI 기반 콘텐츠 사업 MOU 체결
- AI 기술 및 스트리머 활용한 신규 콘텐츠 모델 개발 협력

[이코노미스트 원태영 기자]SOOP은 셀프 포토 브랜드 ‘포토이즘(Photoism)’을 운영하는 콘텐츠 리테일 기업 주식회사 서북과 인공지능(AI) 기술 기반 콘텐츠 공동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서북은 포토이즘, 포토이즘 플레이, 포토이즘 박스 등 셀프 사진 촬영 키오스크 기반의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으며, 기획, 공간 구성, MD 등 전 과정을 독자적으로 수행하며 오프라인 콘텐츠 유통 및 굿즈 판매로도 외연을 확장 중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SOOP의 인공지능(AI) 기술과 스트리머를 활용하여 새로운 콘텐츠와 사업을 공동으로 기획하고 추진할 계획이며, SOOP의 생성형 AI 영상 제조기 '싸빅(SAVYG, Soop Ai Video Yielding Generative)'을 포토이즘 서비스에 적용하는 등 실질적인 협력을 이어갈 예정이다.
싸빅은 SOOP 스트리머의 영상 데이터(모션)를 학습한 인공지능(AI) 기술 'MotionGPT(모션지피티)' 기반 서비스로, Text to Video와 Photo to Video 구현이 가능하다. 싸빅은 스트리머가 방송 중이 아닐 때도 콘텐츠의 흐름을 자연스럽게 이어주는 역할을 하며, 팬과의 감성적 상호작용 수단으로도 활용된다. SOOP은 적용 대상을 전체 스트리머로 확대하고 있다.
양사는 각 사가 보유한 온·오프라인 인프라를 결합해 팬덤 기반 콘텐츠 기획, 리테일 공간 활용 콘텐츠 개발 등 다각도의 협업을 전개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공동협의체를 구성하고, 실행력을 중심으로 한 협력 체계를 마련할 예정이다.
SOOP 이민원 최고운영책임자(COO)는 “글로벌 포토부스 브랜드와 글로벌 스트리밍 플랫폼의 만남을 통해, 새로운 형태의 콘텐츠와 이용자 경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기술력과 인프라를 바탕으로 다양한 사업 모델을 함께 만들어가겠다”라고 전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리가켐바이오 “앞으로 ‘빅 패키지 딜’, ‘바이오 베스트 ADC’ 전략”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이데일리
이데일리
일간스포츠
혜리, ♥새 사랑 찾았다..남자 친구 정체는?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6억 규제' 피한 왕서방의 집 쇼핑…'98만원' 음모론까지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마켓인]신평 3사, 롯데지주·롯데케미칼 신용등급 일제히 강등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4연상했던 에이비온, 29.75% 급락한 사연…유틸렉스 ‘강세’[바이오 맥짚기]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