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일반
하이브IM, ‘드림에이지’로 새 단장…“새로운 게임 경험으로 가능성 확장”
- Dream + Interactive Media + Age…우리가 꿈꾸는 게임 만들겠다는 각오 담아
수집형 RPG·초대형 MMORPG 포함 하반기 핵심 타이틀 순차 공개 예정

[이코노미스트 원태영 기자]하이브IM이 사명을 ‘드림에이지(DRIMAGE)’로 변경한다.
드림에이지는 하이브(HYBE)의 게임 사업을 담당하고 있는 하이브IM의 새로운 이름이다. Dream(꿈), Interactive Media(인터랙티브 미디어), Age(시대)라는 3가지 키워드에서 출발했다.
게임 속에서의 다양한 상호작용을 통해 다채로운 감정과 이야기를 경험하고, 각자가 꿈꿔온 세계와 마주할 수 있는 인터랙티브 미디어 엔터테인먼트 시대를 열겠다는 의미를 담았다.
정우용 대표는 “다채로운 꿈과 이야기를 만날 수 있는 게임을 만들고, 이를 통해 인터랙티브 미디어 엔터테인먼트의 경계를 확장해 나가는 것이 드림에이지의 방향”이라며, “이번 사명 변경은 그 방향성을 더욱 명확히 하는 다짐이자 출발점이다. 상상과 현실이 만나는 순간을 만들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드림에이지는 이번 사명 변경에 맞춰 새로운 CI(Corporate Identity)도 공개했다. 사용자와의 감정적 교류와 상호작용을 중시하는 브랜드 철학을 시각적으로 풀어냈다.
드림에이지는 하반기부터 주요 프로젝트를 순차적으로 선보이며 본격적인 시장 확대에 나선다.
동화 기반 세계관과 감성 연출이 특징인 마코빌의 수집형 RPG ‘오즈 리:라이트’는 일본 정식 출시를 앞두고 있다. 언리얼 엔진5 기반의 심리스 오픈월드와 전략 전투 시스템을 갖춘 아쿠아트리의 초대형 MMORPG ‘아키텍트: 랜드 오브 엑자일’도 국내 시장에 출시될 예정이다.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출신 개발자들이 설립한 본파이어 스튜디오와 협업한 팀 PvP 게임 ‘프로젝트 토치’ 역시 한국과 일본 시장을 중심으로 출시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아울러, 드림에이지는 하이브 아티스트의 음악을 기반으로 한 리듬하이브, BTS가 직접 참여한 인더섬 with BTS 등 게임을 통해 독자적인 개발 역량을 축적하고 있다. 이외 신규 IP 프로젝트도 개발 중이다.
현재까지 드림에이지는 누적 1375억원 규모의 투자를 유치하며 지속적인 성장 동력을 확보했다. 이를 바탕으로 자체 IP 확대는 물론, 글로벌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기술·콘텐츠 개발에도 속도를 낼 예정이다.
한편, 드림에이지는 앞으로 이용자 참여와 몰입을 극대화하는 새로운 게임 경험을 제공하면서 글로벌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와이바이오로직스 "이중항체, 사이토카인 접합체 개발 국책과제 선정"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이데일리
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혜리, ♥새 사랑 찾았다..남자 친구 정체는?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1만1260원" vs "1만110원"..노사 격차 '1150원'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마켓인]신평 3사, 롯데지주·롯데케미칼 신용등급 일제히 강등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4연상했던 에이비온, 29.75% 급락한 사연…유틸렉스 ‘강세’[바이오 맥짚기]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