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한 달에 900만명 쓴다...존재감 커진 알리익스프레스
- 쿠팡 이어 종합몰 앱 2위 차지
고객 접점 강화 전략 등 적중

2일 데이터 분석 서비스 와이즈앱·리테일에 따르면 알리익스프레스의 지난 달(6월) 월간활성이용자수(MAU)는 905만2103명으로 집계됐다. 이는 전월 대비 2.3% 증가한 수치다.
알리익스프레스의 지난 달 MAU는 역대 최고치다. 이에 힘입어 알리익스프레스는 쿠팡(MAU 3394만9251명)에 이어 종합몰 앱 2위를 차지했다. 이어 11번가(829만2491명), 테무(799만9430명), G마켓(663만5983명) 등의 순으로 이어졌다.
소비자와의 접점을 지속해서 확대하고 있는 알리익스프레스의 전략이 통하는 모습이다. 최근 알리익스프레스는 ‘쿨(cool)하게 준(June)비해’와 ‘바캉스 세일’을 비롯한 다양한 시즌 프로모션과 고객 친화형 혜택을 강화하고 있다.
합리적인 가격은 물론, 다양한 상품군·빠른 배송·간편한 결제·24시간 고객센터 등 한국 시장에 특화된 서비스가 이용자 증가에 긍정적으로 작용한 것으로 보인다고 알리익스프레스 측은 분석했다.
또한 여행 전용 서비스 ‘AliExpress Travel(알리익스프레스 트래블)’을 통해 항공권·숙박·입장권 등 여행 관련 상품을 한 번에 예약할 수 있는 원스톱 플랫폼으로 거듭나며 한국 소비자 맞춤형 혜택도 강화하고 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레이장 알리익스프레스코리아 대표는 “한국 소비자들의 신뢰와 성원에 힘입어 이용자 수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보다 편리하고 안전한 쇼핑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국내 서비스 강화와 로컬 혜택 확대에 지속적으로 투자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홍준표, ‘국힘, 생명의불 꺼진다’ 질문에 “대체정당 나올 것”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팜이데일리
'♥신지' 문원, 정체는 '돌싱 아빠' 깜짝 고백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李대통령 “민생 회복 최우선…‘코스피 5000 시대’ 준비하겠다”(전문)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코리아디스카운트’ 부추기는 공시 간소화?…정보 불균형 심화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이엔셀 해외영업본부장 "차바이오·GC셀과 차별점 뚜렷...CGT 분야 CDMO 1위 유지할 것"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