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일반
전국 CGV 영화관, 14일 영화 예매 멈춘다…셧다운 무슨 일?

이번 차세대 시스템은 고객 경험을 혁신하고, 미래를 위한 전략적 투자로 자리 잡을 '넥스트 CGV' 전략 프로젝트다. 핵심은 고객 편의성 향상이다. 먼저 예매 프로세스를 기존 대비 간소화하고, UI/UX(사용자인터페이스,사용자경험)를 개편했다. 또한 CGV는 영화 외에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며, 클라이밍짐 'PEAKERS(피커스)'와 신개념 만화카페 '롤롤(lolol)' 등의 예약도 가능하다.
CGV 애플리케이션(앱) 커뮤니티 서비스 '씨네톡'도 새롭게 선보인다. 고객들은 리뷰를 작성하고 공유하며 다양한 의견을 나눌 수 있고, 활동 내역에 따라 뱃지와 보상을 받을 수 있다. CGV는 영화 제작사 및 배급사 등과 협업해 공식 인증 계정을 운영해 신뢰할 수 있는 영화 정보를 제공하며, 차별화된 커뮤니티 서비스를 운영할 계획이다.
차세대 시스템은 빅데이터 기반의 자동화·효율화 기능을 통해 극장 운영 체계를 한층 고도화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CGV는 업계 선도 기업으로서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하겠다는 계획이다. 또 개인정보 보호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기존 시스템보다 강화된 방화벽을 추가 구축함으로써 고객 정보 보호 수준을 한층 높였다.
이호경 차세대시스템구축TF장은 "이번 차세대 시스템 전환은 고객의 콘텐츠 소비 경험 전반을 재설계하고, 극장 운영 체제를 업그레이드하는 중요한 전환점"이라며 "더욱 정교하고 빠른 운영 체제를 통해 변화하는 환경에 기민하게 대응하고, 고객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노력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송성문, '빅리그 문' 열까.."선수 동기부여 될 것"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혜리, ♥새 사랑 찾았다..남자 친구 정체는?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차익만 12억”…분양가 6억 알짜 청약단지 ‘줍줍’, 어디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마켓인]신평 3사, 롯데지주·롯데케미칼 신용등급 일제히 강등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4연상했던 에이비온, 29.75% 급락한 사연…유틸렉스 ‘강세’[바이오 맥짚기]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