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일반
한화투자증권, 자산전략 보고서 ‘메인디쉬, 사이드디쉬’ 발간

자산전략 보고서는 한화투자증권 리서치센터가 지난해 7월부터 분기마다 개인 투자자를 위해 발간하고 있으며 주식, 채권 등 전통자산을 넘어 원자재, 비트코인 등 대체자산까지 분석 대상을 넓힌 것이 특징이다.
특히 이번 보고서에서는 다양한 자산을 크게 핵심(Core) 자산과 위성(Satellite) 자산으로 분류하고 자산별 투자 전략을 제시했다.
한화투자증권 리서치센터는 국내·미국주식과 채권을 핵심 자산으로 분류해 적합한 이유를 설명했으며, 부동산 자산은 거주 목적일 때는 핵심 자산으로 추가적인 투자 목적일 때는 위성 자산으로 간주해야 한다고 제언한다.
더불어 주식과 채권뿐 만 아니라 비트코인 역시 떠오르는 핵심 자산으로 분류해 장기 투자 필요성을 강조한다.
또한 신재생에너지와 원전 확대로 인해 화석 연료 입지가 축소되고 있어 에너지 중심 원자재 투자에 관한 관심을 줄여 나가는 것을 조언했다.
한화투자증권 한두희 대표이사는 ‘CEO 레터’를 통해 “새로운 투자 환경에 변화가 생기면 투자 목적에 맞는 분산포트폴리오(Core)에 대부분 투자하면서 일부자산(Satellite)으로 새로운 자산에 투자하라”며 “이를 통해 전체 포트폴리오를 풍부하게 할 수 있고 개인 취향을 반영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尹 구속심사 6시간40분만에 끝나…이르면 오늘 밤늦게 판가름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팜이데일리
이데일리
[단독] 박은영 전 아나, 두 아이 엄마 된다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단독]공매도 도입한 코인 거래소…당국, 투자자 보호 입법 추진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마켓인]왓챠, CB 투자자가 회생절차 신청…"철회 요청, 협의 중"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큐렉소, FDA 늦어도 방향성 확실…이익·주도권 쥐고 미국시장 공략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