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대구 토종 프리미엄 막창 브랜드 '무무막창', 신제품 5종 전격 출시
- 1~2인 가구·캠핑족·외식업소 겨냥한 신제품 5종 동시 출시
20년 경력 막창 전문업체와 협업, 초벌공법·과일 숙성 적용
무향신료·무저급재료 등 4무 원칙으로 정직한 먹거리 실현

신제품은 무무막창 초벌구이막창, 초벌구이막창, 캠핑용 초벌구이막창, 불막창 , 전문식당용 생막창 등 5종이다. 1~2인 가구나 캠핑족, 외식업소 등 다양한 소비 환경과 니즈에 맞춘 제품군을 내놨다.
무무막창은 20년 이상 대구에서 막창을 전문적으로 연구·개발해온 오상인터내셔널과 달구벌명가식품과의 전략적 협업을 기반으로 했다.
권영민 아라호 대표는 "현장에서 축척한 두 협력사의 기술력과 노하우를 아라호의 기획력과 브랜드 전략에 접목해 전통성과 혁신을 모두 아우르는 프리미엄 막창 브랜드로 완성했다"고 설명했다.
주력제품인 '무무막창 초벌구이막창'은 최상급 원육을 파인애플, 키위 등 천연 과일로 숙성한 뒤 참나무를 사용해 초벌 구이하는 정통 공법을 그대로 유지했다.
막창 특유의 잡내를 제거하고, 육즙과 향이 살아 있는 깊은 풍미를 느낄 수 있는 이유다. 별도의 손질이나 양념 없이도 누구나 집에서 간편하게 구워 먹을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브랜드명 '무무(無無) 막창'은 인공적인 요소를 최대한 배제하고, 정직한 재료로 건강한 먹거리를 만들겠다는 의미다.
무향신료, 무저급 원재료, 무분말 콩가루, 무가격 거품 등 4무 원칙을 내세워 기업 철학을 담았다.
회사 측은 대구10미(味)로 알려진 막창을 단순 먹거리에서 벗어나 문화와 지역을 연결하는 콘텐츠로 발전시겠다는 복안으로 도시형 축제인 '막창 페스티벌'을 기획하고 있다.
권 대표는 "무무막창은 단순히 맛있는 막창을 판매하는 브랜드가 아니라 대한민국 외식 문화를 한 단계 끌어올릴 수 있는 식문화 브랜드로 성장하고자 한다"면서 "막창 본고장인 대구의 맛과 기술력을 정직하게 담아낸 이번 신제품이 바로 시작점"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무무막창은 7월21일부터 신제품 출시 기념으로 '1+1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쿠팡, 카카오톡딜 등 다양한 온라인 채널에서 동시에 진행한다. 또 전국 식자재마트와 막창 전문 식당을 대상으로 한 기업간(B2B) 공급 시스템도 본격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홍성철 기자 thor0108@edaily.co.kr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광명 아파트 주차장 화재로 3명 심정지..10여명 옥상으로 대피(종합)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팜이데일리
이데일리
'소시 태연 아냐' 김태연 측 "강한 유감" 왜?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리스크로 떠오른 '파월 해임안'…트럼프 vs 월가 '힘겨루기'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실체는 그게 아닌데"…모회사 뒷배 반영, 투자판단 흐린다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구글 픽’ 멧세라, 디앤디파마텍 통해 경구용 비만약 강자로 도약할까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