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존 금융 시스템과의 통합 본격화

[이코노미스트 정동진 기자]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는 최근 암호화폐 상장지수상품(ETP)에 대해 현금 대신 자산을 직접 교환하는 방식의 창출 및 상환 메커니즘을 승인했다고 30일(현지시간) 발표했다.
SEC의 새로운 결정은 암호화폐 ETP의 운영 방식에 효율성을 높이는 방향으로 이뤄졌다. 기존의 현금 기반 창출 및 상환 방식에서 벗어나 자산 교환 방식으로 전환함으로써, 암호화폐 ETP가 더 나은 세금 혜택과 운영 효율성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이는 특히 ETP의 시장 참여와 투자 활성화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SEC는 '공정 중립적인 접근법'을 통해 다른 암호화폐 기반 제품인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을 혼합한 상품에 대해서도 승인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블룸버그 인텔리전스(Bloomberg Intelligence)의 에릭 발추나스 ETF 선임 분석가는 "이번 규정 변경은 상징적인 의미가 크다"며 "SEC가 암호화폐에 대해 더 우호적인 입장으로 변화하고 있다는 첫 신호"라고 평가했다.
비트와이즈 자산운용(Bitwise Asset Management)의 헌터 호슬리 CEO는 "SEC의 이번 승인으로 암호화폐의 미래가 더욱 밝아졌다"며 "미국에서의 암호화폐에 대한 신중하고 생산적인 접근은 매우 긍정적이다"라고 전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일동제약, 짜 먹는 효과 빠른 액상 소화제 ‘일동 편속액’ 출시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이수지, 참 많이 미안해"..결국 공개 사과, 왜?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李대통령 “말하면 악영향 줄까봐…관세협상, 어려움 속 상당한 성과”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마켓인]애경산업 인수 3파전…태광 유력설 속 몸값·성장성 의문 여전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바이오 월간 맥짚기]줄줄이 경영권 변동…마운자로 상륙에 쏠리는 이목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