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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바이오팜 2분기 ‘역대 최대’ 실적…전년 比 137.6%↑
- 2분기 영업이익 619억원…세노바메이트 호실적 견인

[이코노미스트 이승훈 기자] SK바이오팜이 뇌전증 신약 세노바메이트(미국 제품명: 엑스코프리)의 미국 매출이 분기 성장 폭을 최대치로 경신하며 실적 성장세를 이어갔다고 5일 밝혔다.
SK바이오팜의 올해 2분기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31.6% 성장한 1763억원을 기록했다.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137.6% 증가한 619억원으로 시장 컨센서스를 크게 웃돌았다.
특히 세노바메이트는 미국 시장에서 분기 매출 1억 달러를 처음으로 돌파하며, 전년 동기 대비 46.5% 성장한 1541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달러 기준으로는 약 1억1000만 달러로 처음으로 분기 매출이 1억 달러를 돌파했다. 또한 매출의 고성장 추세 회복과 더불어 지속적인 비용 효율화에 따라 판관비 증가는 억제되며 영업 레버리지 효과가 확대되고 견고한 수익 구조를 입증했다.
세노바메이트 2분기 매출은 1541억원으로 전분기 대비 15.6%, 전년 같은 기간보다 46.5% 증가했다. 2분기 세노바메이트의 미국 내 월 평균 신규 환자 처방 수(NBRx)는 1800건 수준, 지난 1분기 월간 1600건에 이어 증가세를 보였다.
이는 연초 계절적 비수기와 일시적 매출 정체 요인이 해소되고 내부 콘테스트 등의 마케팅 전략 효과가 본격화된 결과이다. 하반기에는 소비자 직접(DTC, Direct-to-consumer)광고 등의 마케팅 효과도 본격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SK바이오팜은 세노바메이트의 적응증 확대 및 연령대 확장을 통해 시장 확장도 모색하고 있다. 연내 전신발작(PGTC)에 대한 적응증 확대를 위한 임상 3상 탑라인(Top-line) 결과를 확보할 예정이다.
그 외 기타 매출은 전분기 대비 약 140% 증가한 222억원을 기록했다. 로열티 매출과 반제품 매출 중심으로 기타 매출 연간 가이던스 수준에 부합하는 안정적인 성과를 보였다. 지난 6월 유로파마(Eurofarma)와 인공지능(AI) 기반 디지털 헬스케어 조인트 벤처(Joint Venture)를 설립하는 과정에서 발생한 현물 출자 금액이 회계상 매출로 인식됐다.
SK바이오팜 관계자는 “이번 분기 실적은 핵심 제품인 세노바메이트의 고성장과 비용 효율화 전략이 맞물려 영업 레버리지가 크게 확대됐다”며 “핵심 제품의 지속적인 성장세를 바탕으로 안정적인 성장 궤도에 올라선 상황”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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