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
하나은행, 소상공인 '디지털기기' 전환비 최대 200만원 지원

[이코노미스트 이병희 기자] 하나은행은 소상공인들의 경영위기 극복을 위해 '디지털 전환 기기 지원 사업'을 실시한다고 5일 밝혔다.
전국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사업장별로 최대 200만원 한도 내에서 디지털 기기 구입비와 렌탈 비용을 지원한다. 이 사업에는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SK쉴더스, 함께만드는세상(사회연대은행)이 함께 참여한다.
지원 품목은 배리어프리 키오스크, 인공지능(AI) 폐쇄회로(CC)TV, QR오더 시스템, 스마트 냉난방 서비스 등이다. 사업성과 지속 가능성, 지원 타당성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지원 대상을 선정한다. 하나은행은 '전통시장 및 상점가 육성을 위한 특별법'에 의거해 지방자치단체 조례로 지정되는 지역상권인 '골목형 상점가' 내 온누리상품권 가맹점에 심사 시 우대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신청은 다음 달 2일까지 하나은행 모바일뱅킹 앱 '하나원큐'의 개인사업자 전용 모바일 채널인 '하나더소호', 하나은행 홈페이지, 하나 파워 온 홈페이지를 통해서 할 수 있다.
하나은행 ESG상생금융부 관계자는 "경기 악화로 매출하락 등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들에게 디지털 전환은 큰 부담이 될 수 있다"며 "현장 목소리를 반영한 하나은행의 대표적인 포용금융 실천 사례로, 금융을 넘어 사회 전반에 걸쳐 지속 가능한 성장을 이끌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한미약품, 英학회서 ‘근육 증가’ 비만신약 비임상 연구결과 발표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정우성, 혼인신고 마쳤다? "사적인 부분이라…"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與, '대주주 기준 10억' 변경 여부 이르면 오늘 결론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마켓인] ‘몸값 5조’ 테일러메이드 매각, 8월 말 예비입찰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세계 첫 FDA 승인 혈액 치매 진단, 피플바이오 영향은?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