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일반
엔씨소프트, 2분기 영업익 151억원…전년비 70.5%↑
- ‘아이온2’ 4분기 출시…이용자 테스트 의견 수렴해 게임 완성도 강화
글로벌 포트폴리오 다각화 및 새로운 성장 동력 확보 위해 ‘모바일 캐주얼 센터’ 신설

[이코노미스트 원태영 기자]엔씨소프트는 2025년 2분기 실적 결산(연결기준) 결과 매출 3,824억 원, 영업이익 151억 원, 당기순손실 360억 원을 기록했다고 12일 밝혔다.
매출과 영업이익은 전분기 대비 각각 6%, 189% 증가하고, 전년 동기 대비로는 4%, 71% 상승했다. 당기순이익은 환율 변동으로 외화 관련 손익이 감소해 적자를 기록했다. 지역별 매출은 한국 2,448억 원, 아시아 691억 원, 북미∙유럽 262억 원이다. 로열티 매출은 423억 원이다. 해외 및 로열티 매출의 비중은 전체 매출의 36%를 차지했다.
PC 게임 매출은 전분기 대비 10% 증가한 917억 원이다. 아이온은 신규 서버 출시 등의 영향으로 전분기 대비 53% 성장한 130억 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모바일 게임 매출은 전분기 대비 6% 증가한 2,190억 원이다. 리니지2M은 동남아시아로 글로벌 서비스 지역을 확장하며 전분기 대비 27% 증가한 480억 원의 매출을 달성했다.
2025년 최고 기대작 아이온2는 지난 6월 말 진행된 이용자 FGT(Focus Group Test)에서 확인된 의견을 바탕으로 콘텐츠 고도화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 아이온2는 2025년 4분기 출시 예정이다.
엔씨소프트는 글로벌 게임 포트폴리오 확장과 신성장 동력 확보를 목표로 최근 모바일 캐주얼 센터를 신설했다. 최고 수준의 AI 기술과 데이터 사이언스 역량을 모바일 캐주얼 게임 분야로 확장한다. 대규모 MMO 개발력 고도화, 슈팅 및 서브컬처 장르 클러스터 구축 등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한 투자도 지속 추진 중이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전통시장 결제 5만원당 복권…총 10억원 상품권 쏜다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손연재, 유튜브 채널 삭제 해프닝..무슨 일이길래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李대통령, 24일 美 간다…정상회담은 25일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빌려줘도, 증자해줘도 문제"…여천NCC 지원방식 딜레마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상용화·원료공급 확대 등 수익 가시화에 큐로셀·에스티팜 급부상[바이오맥짚기]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