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이슈
'펀쿨섹좌' 국립현충원 참배, 무슨일?…日 고이즈미 농림상, 뜻밖의 행보

지난 10일 고이즈미 신지로 일본 농림수산상은 APEC 식량안보 장관회의에서 송미령 농림부 장관과 만나 식량안보 위협에 공동 대응하고, 혁신 기술 도입과 디지털 격차 해소 등 아·태지역이 공통적으로 필요로 하는 전략을 논의한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경기 파주시 벼 농가를 방문해 쌀 만들기 실정을 직접 살펴보며 "몇 킬로 단위로 팔고 있는가" "해충 피해는 없는가" 등 질문하며 현장의 목소리를 청취하기도 했다.
이어 같은날 현충원을 찾아 참배도 진행한 것으로 일정이 알려졌다. 산케이 신문에 따르면 이날 고이즈미 신지로 일본 농림수산상은 국립서울현충원을 찾아 현충탑 앞에서 헌화를 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2002년엔 고이즈미 신지로 일본 농림수산상의 아버지인 고이즈미 준이치로 前 총리도 헌화를 진행한 적이 있었다.
고이즈미 신지로 일본 농림수산상은 한일 관계에 대해 뚜렷한 태도를 보인 적은 없지만, 온건파로 알려져 있는 인물이다. 그의 부인과 자녀는 최근 서울로 여름 휴가를 온 사실이 알려지기도 했다.
한편 환경상으로 재직할 당시인 2019년에는 기후변화 대책에 대해 "펀(Fun)하고 쿨(Cool)하고 섹시(Sexy)하게 대처하자"는 발언으로 국내에선 '펀쿨섹좌'라는 별명이 붙여졌다.
고이즈미 농림수산상은 최근 차기 총리 후보 선호도 조사에서 다카이치 전 경제안보상과 공동 1위를 차지하는 등 차기 총리로 유력하게 거론되고 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에스티큐브, 넬마스토바트 대장암 임상 2상 돌입…“1b상서 중증 이상반응 없어”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손연재, 유튜브 채널 삭제 해프닝..무슨 일이길래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단독]LG화학, 김천·나주 공장 철거…석화 불황 전방위 확산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빌려줘도, 증자해줘도 문제"…여천NCC 지원방식 딜레마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상용화·원료공급 확대 등 수익 가시화에 큐로셀·에스티팜 급부상[바이오맥짚기]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