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성능 서스펜션·브레이크로 국내외 모빌리티 튜닝시장 선도

네오테크는 2006년 대구에서 창립해 차량 주행 안정성을 좌우하는 고성능 서스펜션과 브레이크 시스템을 개발·제조해 왔다. 2022년 김천1일반산업단지 3단계로 본사를 확장 이전한 뒤, 국내외 자동차 튜닝 시장에서 성장을 거듭하고 있다.
지난 2023년에는 현대 N페스티벌 공식 부품사로 지정돼, 모터스포츠 분야에서도 입지를 강화했다. 또 2023년 경북 중소기업대상 기술개발대상, 2024년 중소벤처기업부 글로벌 강소기업 1,000+, 2025년 경북 우수청년기업에 잇달아 선정되며 기술력을 입증했다.
한편, 김천시는 지역 중소기업 가운데 성장 가능성, 일자리 창출 기여도, 지역사회 공헌 정도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격월로 이달의 기업을 선정하고 있으며, 중소기업 운전자금 한도 우대 등 다양한 인센티브를 제공하고 있다.
배낙호 김천시장은 "김천은 자동차 튜닝산업을 김천의 대표적인 전략산업으로 육성하고 있다. ㈜네오테크가 뛰어난 기술력과 성장 잠재력을 바탕으로 김천 지역 경제를 선도해 주시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홍성철 기자 thor0108@edaily.co.kr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논란 많던' 국민연금 수책위 전문가단체 추천제 유지될까
성공 투자의 동반자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광복절 앞두고..노부하라 대신 불린 이름 연덕춘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SK하이닉스 사상 첫 파업 가능성 '전운'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단독]한투파, 일론 머스크의 ‘스페이스X’에 140억 투자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상용화·원료공급 확대 등 수익 가시화에 큐로셀·에스티팜 급부상[바이오맥짚기]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