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스팸 사면 금도 준다"...CJ제일제당, 크림서 골드바 에디션 판매
- 국내 식료품 업계 최초 한정판 플랫폼 크림 입점
1000개만 선착순 판매...20명 실제 골드바 증정

27일 CJ제일제당에 따르면 회사는 이날 오후 6시부터 ‘스팸 골드바 에디션’을 1000개 한정으로 선착순 판매한다.
판매 채널은 한정판 스니커즈 등 일명 ‘레어템(희귀한 제품)’을 거래하는 플랫폼인 크림이다. 이 플랫폼은 희소성과 독특함을 중시하는 MZ세대 사이에서 트렌디한 소비 문화를 선도하고 있다. CJ제일제당은 국내 식료품 업계 최초로 크림에 입점하며 소비자들과의 접점을 한층 확대하게 됐다.
스팸 골드바 에디션은 골드바 모양의 종이상자 6개로 구성됐다. 각 상자 안에는 황금색 라벨의 스팸이 들어있다. 실제 골드바와 비슷한 크기와 디자인으로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한층 더해 이색적이면서도 특별한 선물을 찾는 소비자들에게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된다고 CJ제일제당 측은 전했다.
크림 홈페이지나 앱을 통해 한 사람이 최대 10개까지 구매할 수 있다. 판매 수량 가운데 20개에는 골든 티켓이 포함돼 있다. 이 티켓을 손에 넣은 행운의 주인공은 약 70만원 상당의 실제 골드바(1돈)를 받을 수 있다.
CJ제일제당은 이번 한정판 스팸 출시를 통해 MZ세대에 더 가까이 다가간다는 방침이다. 크림에서의 발매를 시작으로 인공지능(AI)을 활용해 제작한 바이럴 콘텐츠와 제품 체험을 위한 프리미엄 시딩 키트 등 다양한 방식으로 젊은 소비층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한정판에 열광하는 MZ세대를 사로잡기 위해 크림에서의 한정 수량 발매를 기획하게 됐다”며 “스팸 골드바 에디션이 고객들에게 황금 같은 추억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한덕수 전 국무총리 구속 영장 기각…내란특검 제동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팜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다혜, 과감한 모노키니로 '해변 여신' 등극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중국에 인천공항 내줄 판"…韓면세 '초유의 위기'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단독]본부 키우고 CFO 충원…구다이글로벌, 재경 인력 확충 속도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셀비온, 국내 첫 방사선치료제 상용화...‘코아스템켐온·유한양행처럼’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