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KGM, 8월 판매 8860대…내수·수출 모두 성장세

이번 성과는 하계 휴가로 조업일수가 줄었음에도 불구하고 내수와 수출 모두 늘어나며 전년 동월 대비 9% 성장한 수치다.
내수는 액티언 하이브리드 판매가 호조를 보이며 2개월 연속 4000대를 넘어섰다. 전년 같은 기간과 비교해도 2.8% 증가했다.
차종별로는 액티언 하이브리드 916대, 무쏘 EV 1040대가 판매돼 성장세를 견인했다.
수출은 조업일수 감소로 전월보다 줄었으나, 토레스 EVX의 판매가 확대되며 전년 동월 대비 14.8%, 누계 기준으로는 10% 증가세를 기록했다.
KGM은 지난달 스페인 치안 당국에 렉스턴과 무쏘 스포츠를 공급하는 등 해외 시장에서 제품 경쟁력을 인정받으며 판매 네트워크를 넓히고 있다.
또 내수 시장 회복을 위해 ‘KG 레이디스 오픈’과 ‘2025 런서울런’ 후원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하며 고객 접점 확대에 나서고 있다.
KGM 관계자는 “조업일수 감소에도 불구하고 액티언 하이브리드 등의 판매가 늘며 전년 동월 대비 9% 증가한 상승세를 보였다”며 “내수 판매 증대를 위한 고객 접점 확대 등 공격적 마케팅 전략은 물론 글로벌 신모델 론칭과 신시장 공략 강화를 통해 판매 물량을 늘려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대통령 왔으니 떼 써보려고” 우물쭈물 강릉시장 황당 해명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팜이데일리
‘조정석♥’ 거미, 둘째 임신 D라인 모습 포착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영업익 10% 전액' 성과급…SK하이닉스 파업 위기 넘겼다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마켓인]서울회생법원, 양재 ‘캠코양재타워’ 임차 이전 추진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지노믹트리 소변기반 방광암 검사기기, 질병청 승인으로 검진센터 공급 임박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