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유통업계에는 매일매일 새로운 제품이 쏟아집니다. 문제는 너무 많다는 것이죠. 유행에 민감한 사람이 아니라면 제품의 존재조차 모르고 넘어가는 경우도 많을 겁니다. 그래서 인공지능(AI)의 도움을 받아 보려고 합니다. 무수히 많은 데이터를 관리하는 AI가 요즘 가장 인기인 먹거리를 알려드립니다.
인스타그램 ‘티코 소금빵’ 관련 게시글. [인스타그램 갈무리] AI에디터는 최근 온라인과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 가장 핫한 먹거리로 ‘티코 소금빵’을 꼽았습니다. ‘겉바속촉’(겉은 바삭 속은 촉촉)한 소금빵에 부드럽고 달콤한 티코 아이스크림을 넣은 간단한 음식입니다.
바삭하게 구운 소금빵을 반으로 잘라 차가운 티코 말차를 끼워 넣으면 바삭함과 쫀득함, 따뜻함과 차가움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신기한 간식이 완성됩니다.
짭짤하고 바삭한 소금빵에 말차와 초코가 어우러진 아이스크림의 색다른 조합은 간단한 레시피와 뛰어난 맛으로 온라인에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SNS와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소금빵+티코’ 조합을 시도한 후기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SNS에서는 “빵에 티코 조합은 상상도 못했다. 이런 생각은 어떻게 하는 거냐” “쩝쩝박사다. 나도 해 먹어야지” “왜 유행하는지 알겠다. 다른 아이스크림으로도 시도해 볼 것” 등 호평 일색입니다.
전문가들은 여러 음식과 제품, 브랜드를 섞어 새로운 맛을 창조하는 트렌드가 하나의 ‘놀이’로 자리 잡았다고 분석합니다.
최근 젊은 층을 중심으로 SNS에 다양한 레시피를 공유하면서 ‘내시피’(나의+레시피) 문화가 빠르게 확산 중입니다.
내시피족은 새로운 트렌드를 쫓으며 색다른 경험을 추구하는 사람들에게 이색 레시피를 소개하며 이목을 집중시킵니다. 따라해보고 싶은 욕구를 자극해 SNS상에서 인증 챌린지를 유도하며 새로운 트렌드를 만들고 있습니다.
이 기사는 AI를 활용해 작성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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