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소형리그는 부산은행 1위, 경남은행 2위 차지
한국기술신용평가, 품질심사평가 ‘우수’ 등급

26일 금융위원회는 상반기 기술금융 테크평가 결과 대형리그에서는 기업은행이 1위, 농협은행이 2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금융위는 기술금융의 안정적 공급·관리를 위해 반기별로 은행들의 기술금융 공급 실적과 지원역량을 평가한다.
평가는 대형리그(6개 은행), 소형리그(8개 은행), 기타리그(3개 은행)로 구분된다. 평가 결과 대형리그에서는 기업은행이 1위, 농협은행이 2위를 차지했다. 소형리그에서는 부산은행이 1위, 경남은행이 2위를 차지했다.
금융위는 “은행의 적극적인 기술금융 공급 노력에 힘입어 기술금융 잔액이 회복세를 보이고, 기술금융 금리우대를 제공해 금융 접근성을 높이고 있다”고 평가했다.
기술신용평가서의 품질을 평가하는 품질심사평가에서는 한국기술신용평가가 ‘우수’ 등급을 받았다. 자체평가은행에서는 기업·농협·부산·iM뱅크가 ‘우수’를 받았다. 금융위는 기술신용평가서 품질 평가를 위해 반기별로 기술신용평가사 및 자체평가은행에서 작성한 평가서의 품질을 평가하고 있다.
금융위는 “생산적 금융 대전환의 일환으로 기술금융 활성화 방안을 검토할 예정”이라며 “기술력을 갖춘 기업에 원활히 자금이 공급될 수 있도록 다각적인 방안을 모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헥토헬스케어 "유산균·오메가3 함께 먹으면 대사 개선 효과"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이데일리
마켓인
마켓인
오승환 "마무리 투수, 자부심 큰 보직" [창간56]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윤석열 "1.8평 방에서 서바이벌 자체가 힘들어"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나도 귀멸의 칼날 투자자?…日 콘텐츠 토큰증권으로 투자한다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큐리언트, 론자와 빅딜…'ADC로 난치암 정조준'[바이오맥짚기]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