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사케도 가성비”…롯데마트·슈퍼, 대용량 사케 ‘스모 1.8L’ 출시

스모는 깔끔하고 부드러운 맛으로 국내 소비자에게 꾸준한 인기를 얻는 주류다. 롯데마트에 따르면 스모는 지난 1월 1일부터 지난 15일까지 롯데마트 일본 술 상품군 내 판매량 5위를 기록했다.
이번에 선보인 ‘스모(1.8L)’는 기존 900ml 제품 대비 용량을 두 배로 늘리고, 100ml당 단위 가격을 약 10% 낮췄다. 포장지도 기존 하늘색에서 보라색으로 바꿨다.
롯데마트·슈퍼는 지속되는 고물가 상황에 대응하고자 ‘가성비 주류’ 상품을 꾸준히 출시해 왔다. 롯데마트에 따르면 지난해 6월 대용량으로 선보인 ‘간바레 오또상(1.8L)’은 지난 1월 1일부터 지난 15일까지 일본 술 상품군 판매량 3위를 차지했다.
지난달 9월에는 초가성비 와인 ‘테이스티(TASTY) 심플 2종’을 선보였다. 한 병에 4900원이라는 파격적인 가격으로 출시 10일 만에 1만병 이상이 판매되며 와인 카테고리 내 최다 판매 실적을 기록했다.
롯데마트는 ‘그랑웨일(1.75L)’ 대용량 위스키와 990원 발포주 ‘쿼트’ 등 합리적인 가격대의 주류 상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있다.
최지영 롯데마트·슈퍼 주류팀 MD(상품기획자)는 “경기 불황 속에서도 고객의 주류 구매 부담을 완화하고자 이번 대용량 사케를 출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사케와 같은 가성비 주류를 확대해 소비자가 합리적인 주류 쇼핑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개돼지니 금방 잊어” 단속 비웃는 캄보디아 모집책들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조롱? 캠페인?' 유방암 자선행사 논란, 왜?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무주택자 다 죽는다" 곳곳 비명…전세 종말의 서막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연금 고갈 우려'…전통자산 한계에 VC에 눈 돌리는 유럽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美 공식 의료 인정’ 로킷헬스케어 급등...외국인 투심 몰린 휴온스도 강세[바이오맥짚기]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