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일반
소유도 당했다 "15시간 넘게 굶어"…美 항공사, 또 인종차별 논란

지난 19일 소유는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항공권 사진과 함께 “뉴욕 스케줄을 마치고 경유지인 애틀랜타에서 한국행 비행기에 올랐다”며 “너무 피곤한 상태에서 식사 시간을 확인하려고 한국인 승무원을 요청했을 뿐인데, 사무장이 제 태도를 단정하며 문제 있는 승객처럼 대했다”고 밝혔다.
그는 “갑자기 시큐리티(보안요원)까지 불러 ‘내가 문제라면 내리겠다’는 말까지 해야 했다”며 “이후 비행 내내 차가운 시선과 태도를 견뎌야 했다. 그 순간 ‘이게 인종차별일까’라는 생각이 들었다”고 당시 상황을 전했다.

델타항공은 과거에도 승객 응대 논란에 휩싸인 전력이 있다. 걸스데이 출신 혜리는 2023년 8월 SNS를 통해 “한 달 반 전에 예약하고 좌석까지 미리 지정했는데 퍼스트 클래스 좌석이 없다고 이코노미로 강제 다운그레이드됐다”며 “환불도 안 되고, 마음에 안 들면 다음 비행기를 타라는 말을 들었다”고 폭로했다.
혜리는 “두 좌석을 예약했는데 모두 다운그레이드될 수가 있느냐”며 “너무나도 황당한 경험이었다. 여러분도 조심하시라”고 덧붙였다. 이때 역시 이용 항공사는 델타항공이었다.

그러나 이번 사안은 단순한 서비스 불만을 넘어 ‘인종차별’ 문제로 확산되고 있다. 일부 네티즌들은 “한국인을 잠재적 문제 승객으로 취급한 것은 명백한 차별”이라며 항공사에 공식 사과를 요구하고 있다.
현재 델타항공 측은 소유의 주장에 대해 별도의 입장을 내놓지 않은 상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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