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케데헌과 라면의 이색 콜라보 등 풍성한 콘텐츠
세상에서 가장 긴 라면 레스토랑 선보여 
이번 축제의 핵심공간은 라면 스트리트 475. 케이팝 데몬 헌터스 세계관을 모티브로 한 케데헌 면치기 대회와 Golden 챌린지, 사자보이즈 랜덤플레이댄스 등 이색 프로그램이 잇따른다.
시그니처 공간 갓랜드에서는 신라면 케데헌 에디션 12만 개를 한정 판매하며, 현장에서 갓 튀긴 라면으로 만든 25가지 창의 요리와 반띵라면 등이 방문객의 미각을 사로잡는다. QR 주문 시스템을 도입해 대기시간을 줄이는 등 운영 효율성도 높였다.
메인 취식존 후루룩 라운지는 △패밀리존 △릴렉스존 △올드타운존 △골목야장존 △네이처파크존 △관람형 라운지 등 6개 콘셉트로 구성됐다. 관람객은 잔잔한 음악과 조명 아래 도심 속 라면 피크닉을 즐기며, 식사와 문화가 결합된 새로운 축제의 형태를 경험하게 된다.
구미역 후면 광장에는 컵라면 휴게소, 보글보글 놀이터, 라면 상상창작소 등 체험형 공간도 조성된다. 아이들과 가족 단위 방문객에게는 체험과 휴식이 어우러진 도심 속 쉼터가 될 전망이다.
한편, 축제 첫날인 7일에는 구미역 1층 영스퀘어에 구미라면홍보관이 문을 연다. 연말까지 상설 운영되는 이곳은 라면 MBTI, 라면 뽑기, 영수증 이벤트 등 다채로운 체험을 제공한다. 특정일에는 다양한 공연과 무소음 디제잉 파티가 열린다.
김장호 시장은 "이번 라면축제는 시민이 즐기고 상권이 살아나는 도심형 축제의 모델"이라며 "라면이라는 친숙한 소재를 통해 세대와 문화가 어우러지는 구미만의 축제문화를 확산시키겠다"고 말했다.
홍성철 기자 thor0108@edaily.co.kr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우리 아이 무시해주세요”… 아들맘 필수 구독 채널 ‘소히조이’ [김지혜의 ★튜브]](https://image.isplus.com/data/isp/image/2025/11/02/isp20251102000029.400.0.jpg)
![도로 위의 크리에이터, ‘배달배’가 만든 K-배달 서사 [김지혜의 ★튜브]](https://image.isplus.com/data/isp/image/2025/09/25/isp20250925000152.400.0.jpg)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거래소, 일양약품에 개선기간 부여…내년 3월까지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일간스포츠
이데일리
박병호가 2군 직원들에게 문자 보낸 '감동 사연'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이젠 코스닥 오를 차례?…개미들 레버리지에 몰렸다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단독]“세무 넘어 생활경제로”…삼쩜삼, 전자기기 서비스 플랫폼 인수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동운아나텍, 글로벌 최초 침 혈당측정기 상용화 '눈앞'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