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
카카오페이, 소상공인의 날 맞아 ‘오래오래 함께가게’ 온라인몰 기획전 개최
‘오래오래 함께가게'는 2023년 시작된 카카오페이와 함께일하는재단의 소상공인 상생 캠페인으로, 지금까지 총 264개 소상공인 브랜드에게 온·오프라인 판로 지원, 홍보 콘텐츠 제작, 금융 및 마케팅 교육 등 사업역량강화 프로그램을 지원해왔다.
이번 기획전은 소상공인의 날을 기념해 로컬·친환경·베리어프리·자립준비청년 지원 등 우리 사회에 긍정적인 가치를 더하는 소상공인 브랜드 8개와 함께한다. 소비자들은 11월 5일부터 30일까지 ‘오래오래 함께가게’ 온라인몰에서 이 브랜드의 제품을 특별한 혜택과 함께 만나볼 수 있다.
풍성한 할인 혜택도 마련했다. 오픈 첫 주인 11월 5일부터 11일까지 일주일간 기획전 8개 브랜드의 제품을 1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또한, 11월 한 달 내내 모든 소비자를 대상으로 무료배송 쿠폰을 제공한다. 두 혜택은 중복 사용이 가능하다.
카카오페이는 이번 기획전에 맞춰 소비자들이 더욱 편리하고 즐겁게 소상공인 브랜드를 만날 수 있도록 온라인몰을 새롭게 단장했다. 메인 페이지에 제품 및 캠페인 정보로 바로 이동할 수 있는 퀵 버튼을 추가하고, ‘오래오래 함께가고 싶은 제품들을 만나보세요’ 코너를 신설해 인기 아이템, 집들이 선물 등 다양한 테마별 추천 제품을 소개한다.
또한, ‘오래브랜드’ 메뉴에서는 역대 입점 브랜드를 연도별 검색뿐만 아니라 로컬·에코·소셜·펫·전통·웰니스 등 분야별로 쉽게 찾아볼 수 있도록 개선했다. 제품 상세페이지 상단에는 ‘체크리스트’를 도입해 제품에 담긴 스토리와 특징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높였다.
‘오래오래 함께가게’ 온라인몰에서는 다양한 소상공인 제품뿐만 아니라, 카카오페이가 소상공인 사업 활성화를 지원해온 발자취와 참여 소상공인들의 인터뷰 등 브랜드의 진솔한 이야기를 담은 다채로운 콘텐츠도 함께 만나볼 수 있다.
카카오페이 이윤근 ESG협의체장은 “소상공인의 날을 계기로 우리 사회에 긍정적 가치를 더하는 소상공인 브랜드를 소비자와 연결하고, 이들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돕고자 이번 기획전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온·오프라인을 넘나들며 소상공인이 꾸준히 성장할 수 있는 상생 생태계를 만드는 데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카카오페이는 ‘더 가깝게, 카카오’라는 카카오 그룹 상생사업 슬로건에 발맞춰 비즈니스 파트너인 소상공인과 동반성장하고자 '오래오래 함께가게'를 통한 판로 및 홍보 지원 외에도 다양한 상생 활동을 펼쳐왔다. 디지털 금융 소외계층을 위한 ‘사각사각 페이스쿨’, 전세사기 피해 청년 주거 개선 캠페인 ‘토닥토닥 희망짓기’ 등 다양한 상생 활동을 통해 사회적 가치를 실천하고 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우리 아이 무시해주세요”… 아들맘 필수 구독 채널 ‘소히조이’ [김지혜의 ★튜브]](https://image.isplus.com/data/isp/image/2025/11/02/isp20251102000029.400.0.jpg)
![도로 위의 크리에이터, ‘배달배’가 만든 K-배달 서사 [김지혜의 ★튜브]](https://image.isplus.com/data/isp/image/2025/09/25/isp20250925000152.400.0.jpg)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LG화학, 美 하이버-셀로부터 항암제 ‘HC-5404’ 기술도입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잘가요" 2세대 아이돌 연이은 결혼 러시, 왜?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검은 수요일’ 개인 2.4조 매수…코스피 4000선 지켰다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단독]유상증자 막자 꼼수대출…PRS 3년만에 109배 급증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꽃놀이패’ 쥔 디앤디파마텍, 노보vs화이자 누가 이득일까?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