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일반
조국 "서울 아파트값, 文 때보다 더 올라…매우 심각"
조국 조국혁신당 대표가 올해 서울 아파트값 상승률이 집값 급등기였던 문재인 정부 때보다도 높다는 통계가 나오자 "매우 심각하다"면서 '토지공개념' 도입을 재차 주장했다.
조 대표는 17일 페이스북에서 "한국부동산원 시세 조사 결과, 서울 아파트값 상승률이 19년 만에 최고치로 문재인 정부 시절보다 더 올랐다. 전·월세 상승 폭도 10년 만에 최대치다. 매우 심각하다"며 "현재의 금융과 세제 대책으로 막아지지 않는다는 신호"라고 강조했다.
전날 한국부동산원 발표에 따르면 올해 서울 아파트값 상승률이 2006년 이후 19년 만에 최고치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된다.
조 대표는 "내가 일관되게 주장하고 있는 '토지공개념 3법' 제개정(위헌 부분 해소)과 서울의 강남 3구, 마포·용산·성동과 분당 등에 대규모 고품질 공공임대주택 공급 정책이 추진돼야 함을 다시 한번 강조한다"며 "해당 지역 민주당 현역 의원 또는 정치인의 이익을 생각해서는 안 된다. 이재명 정부는 판을 바꾸는 과감한 정책을 선택해야 한다"고 말했다.
조 대표는 "국민의힘 등 극우세력이 내가 서초구에 재개발 아파트를 소유하고 있는데 토지공개념을 주장하는 것이 모순이라는 황당한 궤변을 내뱉는다"며 "강남 3구에 살면 토지공개념을 주장할 수 없다? 1981년 건축된 아파트로 너무 낡아 재개발 승인이 났고, 한 번도 판 적 없이 살았던 아파트"라고 했다.
조 대표는 서울 서초구 방배동 재건축 아파트를 보유하고 있다.
그는 "나는 일관되게 서초구 포함 강남 3구에 고품질 공공임대주택을 지어야 한다고 주장해왔다"고 덧붙였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갓 잡은 갈치를 입속에... 현대판 ‘나는 자연인이다’ 준아 [김지혜의 ★튜브]](https://image.isplus.com/data/isp/image/2025/11/21/isp20251121000010.400.0.jpg)
![딱 1분… 숏폼 드라마계 다크호스 ‘야자캠프’를 아시나요 [김지혜의 ★튜브]](https://image.isplus.com/data/isp/image/2025/11/09/isp20251109000035.400.0.jpg)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김범석 없는 쿠팡 청문회에…국민들도 유통가도 ‘허탈’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주사 이모, 의사인 줄 알았다” 키, 열흘만 입장 표명 → 활동 중단 [종합]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환율 현 수준 지속 시 내년 물가 2.3%까지 높아질 수도”[일문일답]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마켓인]‘美 백기사’ 확보한 고려아연…법적 공방 쟁점은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세계 최초 기술 보유한 한국, 3D 바이오프린팅에 왜 강할까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