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 인사이트 데이’는 식재 거래 고객을 대상으로 국내외 식음 시장 주요 트렌드를 공유하고 맞춤형 토탈 솔루션 프로그램인 OHFOD 컨설팅 및 제품, 메뉴 등을 선보이는 행사다. 고객사와 동반 성장을 목표로 지난해 처음 선보였다.
이번 행사는 강연과 전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첫 순서로 ‘트렌드코리아 2026’ 공동저자 이수진 박사가 ‘2026 소비 트렌드 전망’을 주제로 강연하며 인공지능(AI) 대전환 시대의 소비 변화를 조망했다.
‘DINING EXPERIENCE 2025’ 전시에서는 아워홈이 사내식당의 새로운 식문화 모델이 소개됐다. 아워홈은 사내식당을 단순한 식사 공간을 넘어 브랜드 경험과 ▲문화 ▲지속가능성 ▲효율화 기술 등이 어우러진 복합 공간으로 재해석하고 올해 주요 사내식당 운영 사례를 전시했다.
전시는 ‘OHFOD 솔루션 존’과 ‘Dining Experience 존’ 등 두 개 구역으로 구성됐다. ‘OHFOD 솔루션 존’에서는 고객사 맞춤형 컨설팅 프로그램 ‘OHFOD’를 기반으로 한 급식 운영 효율화 방안과 이를 적용한 메뉴 등을 소개했다. 참석자는 점포별 운영 노하우를 공유하고 OHFOD 컨설팅을 통해 탄생한 맞춤형 식재 상품과 메뉴를 시식했다.
‘Dining Experience 존’에서는 한 해 동안 아워홈이 사내식당 고객에게 특별한 미식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전개하는 다양한 프로모션이 소개됐다.
▲스타 셰프·인플루언서가 방문해 고객과 소통하는 ‘오스토랑’ ▲식사 시간에 문화적 경험을 더하는 DJ 라이브 공연 ‘바이트더비트’ 등이 대표적이다. 빠른 식사를 원하는 직장인을 위한 테이크아웃 서비스 등 다양한 고객 수요를 반영한 메뉴가 전시됐다.
아워홈 관계자는 “고객사와 최신 트렌드를 공유하고 소통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고객사와 함께 성장하는 파트너로서 새로운 식문화 트렌드를 선도해 가겠다”고 말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갓 잡은 갈치를 입속에... 현대판 ‘나는 자연인이다’ 준아 [김지혜의 ★튜브]](https://image.isplus.com/data/isp/image/2025/11/21/isp20251121000010.400.0.jpg)
![딱 1분… 숏폼 드라마계 다크호스 ‘야자캠프’를 아시나요 [김지혜의 ★튜브]](https://image.isplus.com/data/isp/image/2025/11/09/isp20251109000035.400.0.jpg)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속보]‘1세대 연극 스타’ 배우 윤석화 별세…향년 69세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일간스포츠
'음주운전' 곽도원, 활동 복귀…"증명할 것"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탄소배출 많은 철강 '직격탄'…사업재편 급한 석화 '날벼락'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브랜드 못지 않게 구조도 중요"…달라지는 F&B 딜 성사 기준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미국·유럽 빅파마도 붙었다"… 제테마 톡신 기술수출 어디까지 왔나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