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
이주빈 '투자사기 의혹' 법원 출석…"온라인 확산 '이것' 때문에"
이주빈은 최근 공개된 유튜브 채널 ‘인생84’에 출연해 2017년 촬영한 증명사진과 관련한 도용 피해를 언급하며 “유명해져서 좋을 줄 알았는데, 오히려 도용 문제가 생겼다”고 밝혔다. 해당 증명사진은 단정한 인상과 또렷한 이목구비로 ‘레전드 증명사진’, ‘증명사진의 정석’이라 불리며 온라인에서 널리 확산된 바 있다.
이주빈은 “상담원, 보험, 투자 권유, 중고차 딜러 등 정말 여러 곳에서 내 사진이 쓰였다”며 “내 얼굴을 이용해 사람들에게 투자를 권유하고 속이는 일이 벌어졌다”고 말했다. 이어 “심지어 주민등록증까지 위조돼 법원에서 출석하라는 연락을 받았고, 회사에서도 ‘투자 사기를 한 적이 있느냐’는 문의가 올 정도로 피해가 컸다”고 당시 상황을 전했다.
함께 출연한 웹툰 작가 기안84는 “이 사진이 워낙 유명하다”며 “얼굴에서 신뢰감이 느껴진다. 이 사람이 뭘 사라고 하면 나도 살 것 같다”고 말해 웃음을 자아내면서도, 도용 피해에 대한 안타까움을 드러냈다.
이주빈은 이날 방송에서 데뷔 전 이야기와 연기 인생도 함께 돌아봤다. 그룹 레인보우 데뷔조 출신인 그는 “고등학교 때 잠깐 연습생 생활을 했다”며 “처음에는 공부에 뜻이 없어서 학교 수업을 빠질 수 있다는 생각으로 시작했지만, 하다 보니 재미가 붙어 어느새 10년이 흘렀다”고 말했다.
또 데뷔 전 피팅 모델 아르바이트로 생계를 유지했던 사연도 전했다. 그는 “한 달에 약 450만원 정도 벌었고, 스물한 살 때부터 혼자 살면서 학비와 생활비, 월세를 모두 그 돈으로 해결했다”고 밝혔다.
한편 이주빈은 2017년 SBS 드라마 ‘귓속말’로 데뷔한 이후 ‘미스터 션샤인’, ‘멜로가 체질’, ‘눈물의 여왕’, 영화 ‘범죄도시4’ 등 다수의 작품에 출연하며 연기력을 인정받았다. 현재는 tvN 드라마 ‘스프링 피버’에 출연 중이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중티’ 나는 남자와 ‘팩폭’ 날리는 여자, 시트콤보다 더 시트콤 같은 ‘여단오’ [김지혜의 ★튜브]](https://image.isplus.com/data/isp/image/2026/01/11/isp20260111000031.400.0.jpg)
![면봉 개수 → 오겜2 참가자 세기.. 최도전, 정직해서 재밌다 [김지혜의 ★튜브]](https://image.isplus.com/data/isp/image/2025/12/21/isp20251221000019.400.0.jpg)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종근당, 듀피젠트 바이오시밀러 유럽 최초 임상 1상 승인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보고 싶을 거야” 올데프 애니, 복학 위해 미국 行… 일부 스케줄은 참석 [종합]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급변하는 외환시장…학계 “기관간 공조 강화, 연금 환헤지 늘려야”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마켓인]새정부 보고 강화에 LP 실무진 ‘진땀’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독일 판매 막힌 키트루다SC, 하반기 유럽서 판매금지 늘어날까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