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일반
'흑백요리사' 임성근, 음주운전 충격 고백 "술 좋아하다 보니…"
임 셰프는 지난 18일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 공개한 영상 ‘음식 그리고 음주’를 통해 과거 음주운전 이력을 밝혔다. 그는 영상에서 “술을 좋아하다 보니 실수를 했다”며 “10년에 걸쳐 세 차례 정도 음주운전을 했다”고 털어놨다. 이어 “약 10년 전에는 술에 취해 차 시동을 켜 놓고 자다가 적발됐고, 가장 최근 사례는 5~6년 전”이라며 “당시 형사처벌을 받았고 운전면허가 취소돼 이후 다시 면허를 취득했다”고 설명했다.
임 셰프는 자신의 과오에 대해 책임을 회피하지 않겠다는 입장을 분명히 했다. 그는 “내가 잘못한 것은 분명히 잘못한 것”이라며 “면피하고 싶지 않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최근 어마어마한 사랑을 받으면서 오히려 마음의 부담이 커졌다”며 “마음속에 묻어둔 이야기를 하나씩 털어내고 싶었다. 너그럽게 용서해 주시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영상 공개 이후 임 셰프는 유튜브 커뮤니티를 통해 자필 사과문을 올리며 재차 고개를 숙였다. 그는 “음주운전은 어떤 이유로도 변명할 수 없는 제 잘못이며 실수”라며 “최근 과분한 사랑을 받게 되면서 과거의 잘못을 숨긴 채 활동하는 것이 저를 믿어주신 분들께 기만이자 예의가 아니라는 생각이 들었다”고 밝혔다. 이어 “부주의한 행동으로 실망을 드린 점 진심으로 사과드린다”며 “과거의 잘못을 잊지 않고 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끼칠 수 있는 조리사가 되도록 스스로를 더욱 엄격히 다스리겠다”고 말했다.
한식 조리기능장 자격을 보유한 임 셰프는 2015년 tvN 예능 ‘한식대첩3’에서 우승하며 이름을 알렸다. 이후 다양한 방송과 외식업 활동을 이어왔으며, 최근 공개된 넷플릭스 예능 ‘흑백요리사2’에 출연해 최종 7인에 오르며 대중적 인지도를 다시 한 번 높였다. 프로그램 이후에는 ‘유 퀴즈 온 더 블럭’ 등 주요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하며 활발한 활동을 이어왔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중티’ 나는 남자와 ‘팩폭’ 날리는 여자, 시트콤보다 더 시트콤 같은 ‘여단오’ [김지혜의 ★튜브]](https://image.isplus.com/data/isp/image/2026/01/11/isp20260111000031.400.0.jpg)
![면봉 개수 → 오겜2 참가자 세기.. 최도전, 정직해서 재밌다 [김지혜의 ★튜브]](https://image.isplus.com/data/isp/image/2025/12/21/isp20251221000019.400.0.jpg)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속보]중국 지난해 경제 성장률 5%, ‘약 5%’ 목표 달성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일간스포츠
팜이데일리
'정치 이야기 아닙니다'…올해 프로야구, 익숙한 얼굴 대거 친정팀 복귀 "OOO 어게인"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당첨 땐 30억, 걸려도 벌금 300만원…부정청약 이대론 안 된다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연초효과 타고 회사채 ‘슈퍼위크’…대어급 줄대기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텐배거' 초기 들어선 K의료기기 삼총사...올해 임계점 돌파 예고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